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4-10-02 09:0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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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쿠팡이 명품 뷰티 시장에 본격적으로 힘을 준다.
쿠팡은 2일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문관 ‘R.LUX(알럭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 쿠팡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문관 'R.LUX(알럭스)'를 선보였다. <쿠팡>
쿠팡에 따르면 알럭스는 로켓배송(Rocket)과 럭셔리(Luxury)의 합성어다.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품격에 차별화한 로켓배송 서비스를 더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쿠팡은 설명했다.
알럭스는 기존의 명품 뷰티 전문관인 로켓럭셔리를 독립적인 럭셔리 버티컬서비스(특정 분야 상품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서비스)로 확대 개편한 것이다. 쿠팡은 고객의 쇼핑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별도의 앱(애플리케이션)도 선보였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만 알럭스 앱을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조만간 새 앱을 출시한다.
쿠팡은 “알럭스는 엄선한 럭셔리 브랜드 제품을 직매입해 고객들에게 빠른배송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일반적 명품 버티컬서비스와 차별화한다”고 말했다.
고객들은 앱스토어에서 알럭스 앱을 내려받은 뒤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알럭스를 사용할 수 있다.
쿠팡에 따르면 알럭스는 고객들에게 명품 뷰티숍에 방문한 것과 같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해 만들어졌다. 럭셔리 브랜드의 가치와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자경험(UX) 디자인에 블랙&화이트 콘셉트를 적용했다.
현재 알럭스에는 SK-II와 르네휘테르를 비롯해 에스티로더, 설화수, 비오템, 더후 등 20개 이상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입점했다. 쿠팡은 앞으로 더 많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선보이기로 했다.
알럭스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쿠팡이 직매입하며 브랜드가 100% 정품을 보장한다. 알럭스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은 ‘맞춤형 시그니처 패키지’라는 이름으로 특별 포장돼 배송된다.
쿠팡은 알럭스 이용 고객을 위한 전용 고객 상담 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명품 브랜드와 협업해 자체 제작한 콘셉트 영상, 화보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신 뷰티 트렌드 정보도 제공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부문 대표는 “고객들이 손꼽아 기다린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신제품도 이제 알럭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하고 로켓배송으로 다음날 빠르고 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며 “고객들에게 품격과 편리함을 갖춘 전에 없던 쇼핑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