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홈쇼핑 AI 디지털 쇼호스트가 방송 진행, "앞으로 더 고도화해나갈 것"

손영호 기자 widsg@businesspost.co.kr 2024-09-29 14:13: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홈쇼핑 AI 디지털 쇼호스트가 방송 진행, "앞으로 더 고도화해나갈 것"
▲ 28일 롯데홈쇼핑 여행상품 패키지 방송을 디지털 쇼호스트가 진행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쇼호스트를 활용한 방송을 도입했다.

롯데홈쇼핑은 28일 오후 AI기술로 구현한 디지털 쇼호스트를 통해 스페인·포르투갈 패키지 여행상품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디지털 쇼호스트는 롯데홈쇼핑의 최유나 쇼호스트의 얼굴과 동작 영상 등을 입력한 AI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다. 기술 구현에는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 전문기업 '딥브레인AI'가 참여했다.

통상적으로 TV홈쇼핑 생방송 영상 자료화면에는 쇼호스트 목소리만 나오지만 이날 방송에는 디지털 쇼호스트가 등장해 판매 상품을 향한 이해도와 주목도를 높였다.

롯데홈쇼핑은 스튜디오에 최 쇼호스트와 디지털 쇼호스트가 나란히 등장하는 장면을 연출해 방송에 재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패션 프로그램 '루시톡라이브'에는 실사화된 가상인간 '루시'가 출연해 이목을 끌기도 했다. 올해 2월 첫 방송을 시작한 루시톡라이브는 패션, 잡화, 레포츠 등 한 주 동안 인기 있었던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 루시톡라이브는 실사화된 루시가 진행을 계속 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롯데홈쇼핑은 회사 운영 전반에 걸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업무 효율화를 추진하고 있다. 핵심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메일을 작성해주는 'AI 메일' 서비스에 이어 이미지, 영상 소스 등을 원하는 형태로 가공해주는 자동화 기술도 개발했다.

그외에도 고객들의 상품평을 요약해 제공하는 'AI 리뷰' 서비스를 자체 개발해 500개가 넘는 상품들에 적용했다.

김연수 롯데홈쇼핑 CX부문장은 "디지털 쇼호스트가 TV홈쇼핑 생방송을 진행하는 등 회사 운영 전반에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향후 보다 고도화된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영호 기자

최신기사

현대로템 폴란드와 9조 규모 계약 체결, K2 전차 180대 추가 납품
DL이앤씨, 5498억 규모 인천 제물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수주
에어인천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인수 마쳐, 통합법인 '에어제타' 출범
현대백화점 '아픈 손가락' 지누스 상반기 실적 효자 탈바꿈, 하반기엔 본업도 빛 볼까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조선TOP10' 8%대 올라 상승률 1위..
대우건설 GTX-B 민간투자사업 공사 수주, 1조343억 규모
[오늘의 주목주] 한화오션 주가 4%대 상승, 코스피 상위 30종목 중 홀로 올라
[4대금융 CFO 4인4색] 우리금융 민영화부터 밸류업까지, 임종룡 '믿을맨' 연륜의 ..
[현장] 재생에너지 확대 국회 토론회, "재생에너지로 AI 전력수요 대응 가능"
SPC 비알코리아 적자 늪 빠져, 허희수 배스킨라빈스 부진 떨칠 묘수 찾을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