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킨이 12일 신규 프리미엄 콘셉트 를 적용한 '던킨 원더스 청담' 매장 론칭을 기념해 리본 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던킨 원더스 청담' 점장, 오유진 주한미국대사관 상무부 위원, 김진희 비알코리아 스튜디어 엑스트라 실장, 손정호 디자인실장, 최영민 전략기획본부장, 도세호 대표,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 김재용 팝아티스트 작가, 김형수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 김진호 던킨 사업본부장, 전진경 LAB장, 제이 박 주한미국대사관 상무부 외교관. < SPC > |
[비즈니스포스트] 던킨이 프리미엄 콘셉트의 신규 매장을 연다.
던킨을 운영하는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는 12일 강남 도산대로에 플래그십 매장 '던킨 원더스 청담'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던킨은 12일 오전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 개장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과 제이 박 주한미국대사관 상무부 외교관, 김재용 팝아티스트 작가, 도세호 비알코리아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던킨 원더스 청담은 던킨이 10일 공개한 프리미엄 콘셉트 '원더스'를 적용한 첫 매장이다. 매장 외관은 2층 규모에 전면 통유리 적용해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내부는 원더스의 대표 색상인 분홍색과 던킨의 대표 색상인 주황색을 함께 사용했다.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는 매장에서 직접 만든 프리미엄 도넛을 확대 판매한다.
매장 1층에 마련된 개방형 주방에서 프리미엄 도넛 제조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원더스 도넛' 13종, '미니츄' 4종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만든 도넛 제품 카테고리인 '에이아이 랩'도 선보인다.
최초로 선보이는 에이아이 랩 도넛은 '쿠엥트로 레몬 딜라이트 퍼프', '버번 초코어랏 퍼프', '버번 슈슈 퍼프' 3종이다. 버번 위스키, 리큐르 등 주류를 사용했다.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는 도넛과 커피를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함께 즐기는 메뉴인 '원더스크림'을 선보인다. 커피 농장 '콜롬비아 파라이소92'의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콜롬비아 파파요'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스파클링 쿨라타'와 과일과 주스 등을 활용한 '펀치', 수제 캔맥주 등 다양한 음료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원더스 기획 상품도 마련했다.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22일까지 던킨 원더스 청담 매장에서 맞춤형 도넛을 추천해주는 '도넛 테스트' 키오스크에서 도넛을 주문하면 1천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30일까지 원더스 도넛으로 구성한 '시그니처 도넛팩(6종)'을 6700원 할인된 1만9900원에 판매하며 1만5천 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원더스 포켓 리유저블백을 증정한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16일부터 10월31일까지 던킨 원더스 청담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해피앱 고객에게는 100% 당첨 럭키카드를 증정한다. 럭키카드는 '시그니처 도넛팩(6종) 50% 할인', '퍼프 도넛 1개 무료', '아이스 아메리카노(S) 1+1' 혜택 등으로 구성됐다. 당첨된 럭키카드는 해피앱을 통해 등록한 후 16일부터 11월1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던킨의 놀라운 도전과 혁신을 담은 신규 프리미엄 콘셉트 '원더스' 매장을 오픈하게 되어 기쁘다"며 "던킨 원더스 청담을 통해 색다르고 놀라운 맛과 서비스를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