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대한항공 '모닝캄' 아시아 최고 기내 잡지상 수상, 한국 콘텐츠 호평 받아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4-09-04 10:21: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대한항공 기내 잡지가 한국의 콘텐츠를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아 국제 시상식에서 수상 성과를 냈다.

대한항공은 기내지 '모닝캄'이 3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24 월드트래블어워즈(WTA)'에서 '아시아 최고 기내잡지'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항공 '모닝캄' 아시아 최고 기내 잡지상 수상, 한국 콘텐츠 호평 받아
▲ 대한항공은 기내지 '모닝캄(Morning Calm)'이 3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24 월드트래블어워즈(WTA)'에서 '아시아 최고 기내잡지(Asia's Leading Inflight Magazine)'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월드트래블어워즈는 1993년 설립된 이후 매년 여행·관광·항공업 분야에서 성과를 낸 기업과 단체를 선정해 상을 주는 시상식이다. 여행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린다. 세계 여행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들이 설문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도 받는다.

'모닝캄'은 대한항공 모든 노선 기내는 물론이고 국내외 직영라운지 11여 곳에 배포되는 종합잡지로 1977년 창간됐다. 

월드트래블어워즈는 모닝캄이 최근 세계적으로 떠오르는 한국의 다양한 콘텐츠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대한항공은 전했다.

케이팝(K-POP), 케이컬처(K-CULTURE), 케이아티스트(K-ARTIST) 등 한국의 고유 문화와 최신 트렌드를 조화롭게 표현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하며 세계 여행업계 전문가로부터 큰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이 접하는 기내지인만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부터 보다 깊이 있게 인사이트를 전하는 콘텐츠까지 다채로운 정보를 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닝캄은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기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닝캄은 2014년 미국 매거진 '폴리오' 주관으로 열린 '에디 앤 오지 어워드' 시상식에서 기업출판 사진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LS증권 "휴메딕스, 필러 수출 국가 확대 및 스킨부스터 사업 본격화"
신한투자 "달바글로벌 현 주가 다시 매력적, 불편함을 다 반영한 주가"
교보증권 "오리온 매출액 두 자릿수 성장, 코코아류·유지류 원가 부담 여전"
LG유플러스 해킹 서버 폐기 의혹에 "계획된 폐기, 의혹과 무관한 서버"
김범수 1심 무죄·부실 키이스트 매각 'SM엔터 호재', K팝 종가 위상 회복하나
DS투자 "SK바이오팜 관세 적극적 대응, 2nd 파이프라인 도입은 지연 중"
'4년차' 드림에이지 첫 대형 신작 '아키텍트' 공개, 정우용 실적 가뭄 속 '단비' 기대
하나증권 "SK바이오팜 2026년도 꾸준한 성장 예상, 2nd 제품 도입 임박"
[현장] 한성일 차백신연구소 대표 "대상포진·동물항암제 집중, 2027년 본격 매출 목표"
삼성전자 송재혁 CTO "반도체 협력 물리학 넘어 지구화학, 생물학으로 확장되고 있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