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DL이앤씨 안전보건자문위, 폭염 대비 현장 점검으로 본격 활동 나서

김인애 기자 grape@businesspost.co.kr 2024-08-27 11:29: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DL이앤씨 안전보건 자문기구가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섰다.

DL이앤씨는 이길포 최고안전책임자(CSO)와 안전보건자문위원들이 온열질환과 호우, 태풍 대비를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DL이앤씨 안전보건자문위, 폭염 대비 현장 점검으로 본격 활동 나서
▲ 이길포 CSO(오른쪽 첫번째)가 자문위원과 함께 인천 검단 아파트 현장을 방문해 근로자에게 물과 빙과류를 직접 제공하고 있다. < DL이앤씨 >

올해 기록적 폭염과 집중 호우로 피해가 늘어나는 가운데 이길포 CSO와 안전보건자문위원들은 예방 대책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개선책을 논의하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

DL이앤씨는 지난달 안전보건 체계 강화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안전보건자문위원회를 출범했다.

이길포 CSO와 자문위원들은 DL이앤씨가 진행 중인 안전 캠페인과 안전신문고 활용 현황을 점검했다. 현장 근로자 쉼터 설치 상태를 확인하고 음료를 근로자에게 직접 전달하며 안전보건 활동 관련 의견을 청취했다.

현장 소장 및 안전관리자들과 효과적 온열질환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개선방안도 논의했다.

DL이앤씨는 현재 폭염에 취약한 오후 시간대별로 중점 관리 사항을 담은 ‘건강한 여름나기 1.2.3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1시에는 오후 작업 전 툴박스미팅(TBM)에서 고령자, 고혈압 소견자 등 더위에 취약한 근로자 건강 상태를 살펴본다. 2시에는 30분 동안 쿨링 타임 시간을 운영해 현장에 마련된 쉼터에서 휴식한다. 3시에는 음료와 화채 등을 제공해 근로자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라인 전용 플랫폼 안전신문고도 도입해 근로자가 스스로 안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현장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쉽게 접속할 수 있고, 온열질환으로 건강 문제가 발생하면 ‘작업중지권’을 사용해 스스로 작업을 중단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노무법인 창해 대표 우도윤 자문위원은 “물, 그늘, 휴식을 근로자들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인해달라”며 “한낮에는 생산성이 떨어지는 만큼 이 시간을 실내 안전보건교육 등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고려해달라”고 말했다.

이길포 CSO는 “현장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1.2.3 캠페인을 전개한 덕분에 올해 유난히 심각한 폭염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온열질환이 발생하지 않고 있다”며 “길어지는 폭염과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인한 중대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

최신기사

메모리 공급 부족이 스마트폰과 PC에 악재, "삼성전자와 애플은 방어력 갖춰"
LG전자 2025년 4분기 영업손실 1094억, 희망퇴직 일회성 비용 영향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5%p 상승한 60%, 중도층은 6%p 오른 66%
유엔 생물다양성과학기구 미국 탈퇴에 유감 표명, "과학적 사실 바꿀 수 없어"
현대차그룹 보스턴다이내믹스 '아틀라스', 씨넷 선정 '최고 로봇상' 수상
GM 'LG엔솔에 공장 매각' 이어 전기차 전략 더 후퇴, 구조조정에 대규모 손실
KB증권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올해 메모리반도체 영업이익 133조 전망"
AI전력 수요에 미국과 유럽 재생에너지 관련주 상승 릴레이, 화석연료는 답보
영화 '아바타:불과재' 관객 수 500만 넘어서, OTT '모범택시3' 3주 연속 1위
한국투자 "네이버 커머스부문 고성장, 두나무 인수도 긍정적 변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