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애플 9월9일 아이폰16 공개, 미국 대선 토론 영향으로 하루 앞당겨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4-08-27 09:36: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 9월9일 아이폰16 공개, 미국 대선 토론 영향으로 하루 앞당겨
▲ 애플이 9월9일 아이폰16과 애플워치10 시리즈 등을 공개한다. 사진은 애플이 공개한 행사 소개 이미지. <애플>
[비즈니스포스트] 애플이 9월9일(현지시각) 아이폰16 시리즈와 애플워치10 시리즈를 공개한다.

애플은 9월9일 오전 10시(한국시간 9월10일 오전 2시)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 본사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당초 9월10일 행사가 열릴 것으로 전망됐지만, 하루 앞당겨 열리게 됐다.

블룸버그는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은 10일 행사를 준비했지만 하루 앞당겼다”며 “10일은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첫 번째 대선 토론회가 열린다”고 분석했다.

애플이 공개한 이미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다시 빛날 시간(It’s Glowtime)‘이라는 주제로 이번 행사가 개최된다.

아이폰16 시리즈는 애플의 A18 모바일 프로세서(AP)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상위 모델인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에는 사진 촬영용 ‘캡쳐’ 버튼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제(OS) iOS18도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베타버전이 공개된 상태다.

애플의 인공지능 ‘애플 인텔리전스’는 행사 한달 뒤인 10월 중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행사 당일 애플 인텔리전스에 관한 소개가 주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워치10 시리즈도 공개된다. 애플워치는 더 얇아지고 가벼워지며, 스크린 크기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7월29일자] 비즈니스포스트 아침의 주요기사
태국 캄보디아 교전 나흘 만에 정상회담서 조건 없는 휴전 합의
경제부총리 구윤철 미국으로, '25% 관세' 발효 하루 전 미국 재무장관과 회동
노란봉투법안 민주당 주도로 국회 환노위 소위 통과, 국힘 의원들 퇴장
과기정통부, GPU 운용 사업자로 네이버·NHN·카카오 선정
이재명 광복절 행사서 취임식 대신 '국민 임명식', "나의 대통령으로 임명"
HDC현대산업개발, 서울 방배신삼호 재건축 사업 끝내 수주 실패
김건희 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KB캐피탈 전 대표 황수남 소환
CJENM 2분기 음악부문 실적 '돌아온 효자', 영화드라마는 '명가 위상' 흔들
중국 탄산리튬 가격 지난주 14% 상승, 정부 과잉생산 규제로 투기 세력 유입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