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클리오가 판매비와 관리비 효율화 등으로 2분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클리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926억 원, 영업이익 96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4.0%, 영업이익은 47% 늘었다.
▲ 클리오가 국내외 매출 성장에 힘입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어났다. |
국내외 매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비용 효율화 작업으로 수익성도 개선된 것으로 파악됐다.
클리오는 2분기 국내 매출 504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보다 12% 증가했다. 안정적인 내수 실적을 기반으로 주력 채널 성장세가 이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해외 매출은 422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7% 늘었다. 일본과 북미 등 주요 국가에서 50%가량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중국 및 동남아시아 국가의 매출이 안정화됐다고 클리오는 설명했다.
국가별 2분기 매출은 일본이 130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53% 늘었다. 6월 일본법인 ‘클리오재팬’이 설립됐으며 세븐일레븐 2만여 개 점포에 클리오의 ‘트윙클팝’이 입점한 영향으로 분석됐다.
북미가 90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49% 증가했다. 브랜드 구달을 중심으로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중국이 6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 늘었다. 브랜드 클리오 및 페리페라 카테고리의 호조세가 지속된 것으로 분석됐다.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65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25% 증가했다. 구달 중심의 스킨케어 브랜드 시장 진입이 본격화된 것으로 파악됐다.
브랜드별 매출을 살펴보면 클리오가 1위로 매출 418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줄었다.
그 뒤로 페리페라가 매출 216억 원으로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18% 늘었다
3위는 구달이며 매출 181억 원을 냈다. 지난해 2분기보다 보다 40%나 증가했다. 청귤라인과 어성초라인 모두 두 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 더마토리, 힐링버드, 기타 브랜드 등이 매출 98억 원을 기록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