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뷰티 전문관을 재단장했다.
SSG닷컴은 4일 명품과 뷰티, 패션 등에 초점을 맞춘 버티컬 서비스(한 분야에 집중하는 서비스) 강화 전략의 하나로 기존 뷰티 전문관 ‘먼데이문’을 ‘SSG뷰티’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뷰티 전문관을 'SSG뷰티'로 개편했다. < SSG닷컴 > |
SSG닷컴은 “프리미엄과 트렌디 뷰티 각각에 특화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도 속도를 낸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몰 입점 상품 등 프리미엄 뷰티는 브랜드와 콘텐츠 위주로, 트렌드 뷰티는 핫이슈 상품과 뷰티 트렌드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원화해 운영한다.
기존 운영해온 체험단 등의 특화 콘텐츠에서 나아가 하반기에는 상품 구매 시 브랜드 오프라인 행사를 연계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도입하기로 했다.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받을 수 있는 ‘쓱1DAY배송’ 매장도 신설했다. 밤 11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의 구매 비중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전문관 내 ‘선물샵’ 시즌별, 테마별 큐레이션도 강화했다. 여름 시즌에는 쿨링 바디케어 선물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식이다.
SSG닷컴은 5일부터 11일까지 뷰티 전문관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백화점 뷰티, 트렌드 뷰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2% 할인 쿠폰을 각각 3장씩 제공한다. 단독 구성, 사은, 할인 등 브랜드별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은 “뷰티 카테고리에 최적화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개편을 진행했다”며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