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세계인 모이는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비비고' 대형 옥외 광고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4-07-18 00:00: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 세계인 모이는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비비고' 대형 옥외 광고
▲ CJ제일제당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비비고 브랜드의 대형 옥외 광고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비비고 광고가 노출되고 있다. < CJ제일제당 >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비비고 광고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18일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비비고 브랜드의 대형 옥외 광고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8월25일까지 8주 동안 1시간에 최소 4번, 총 2700여 회 송출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가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이번 광고를 통해 'K-푸드 세계화 대표'로서 비비고의 글로벌 인지도를 더욱 확고하게 다지겠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설명했다.

영상은 '3차원(3D) 미디어아트'로 만들어졌다. 입체감 있는 전광판을 냉장고로 표현해 문이 열리면 비비고의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가 나타나고 그 뒤를 따라 비비고 만두와 치킨이 등장한다.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타임스스퀘어는 미국 최대 관광지 가운데 하나로 매년 3900만 명의 세계인이 방문하는 경제·예술·문화의 중심지로 꼽힌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제품은 최근 미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 틱톡에서 '비비고 찐만두'를 즐기는 먹방 영상들이 각각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미국 ABC채널 유명 방송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도 제품이 소개됐다. 

올해 1분기 비비고는 미국 기업과 소비자 거래(B2C) 만두 시장에서 4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박상욱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담당은 "뉴욕의 중심지에서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비비고 브랜드와 K-푸드 제품을 세계인에게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장재훈 부회장 "자율주행 기술 내재화 필요, 정부 수소 생태계 지원해야"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시대 3년 더, '일류 신한'에 생산적 금융 더한다
컴투스 올해 신작 부진에 적자전환, 남재관 일본 게임 IP로 돌파구 찾는다
[4일 오!정말] 이재명 "대승적으로 예산안 처리 협력해 준 야당에 거듭 감사"
[오늘의 주목주] '관세 불확실성 해소' 현대모비스 8%대 상승,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4020선 약보합, 원/달러 환율 1473.5원까지 올라
WSJ "샘 올트먼 오픈AI의 로켓회사 투자 모색", 일론 머스크와 경쟁 구도 강화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