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HDC현대산업개발이 동반성장위원회와 손잡고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
HDC현대산언개발은 10일 동반성장위원회와 협력회사의 ESG 대응역량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 HDC현대산업개발이 동반성장위원회 지원사업에 참여해 협력회사 ESG 대응역량 강화에 노력한다. 사진은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오른쪽)가 지난해 10월 우수 협력사 대표단과 함께한 'HDC파트너스 사회공헌' 행사에 참석한 모습. < HDC현대산업개발 > |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회사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여러 인센티브가 주어지는 동반성장위원회의 ESG 평가지원사업에 동참한다.
동반성장위원회 ESG 평가지원사업은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자가진단 컨설팅, 온라인 교육, 실무교육, 현장실사를 거쳐 10월까지 ESG 진단보고서를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사업은 평가 이후에도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모니터링을 시행하는 등 추적 관리가 진행된다.
향후 이 사업에서 ESG 지표준수 우수 협력회사로 선정된 기업은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는다.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 보유기업은 은행 대출금리 감면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수출지원사업 참여 우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환경·에너지기술 지원사업 우대 등 혜택을 얻는다.
HDC현대산업개발도 협력회사 ESG 등급에 따라 협력업체 등록 때 가점을 부여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협약체결로 협력회사의 ESG 대응역량 강화에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경영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