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원이 국내 가장자산 거래소 최초로 투자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 |
[비즈니스포스트] 코인원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최초로 커뮤니티 서비스를 시작한다.
코인원은 고객 사이 정보 비대칭 문제를 줄이기 위해 가상자산 투자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 커뮤니티 서비스는 거래화면 안에서 다른 이용자와 관심 있는 가상자산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게시글에서 서로 소통하며 시장 흐름이나 가격 상승 신호 등 다양한 가상자산 투자 철학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코인원 최신 버전 애플리케이션(앱)과 웹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앱에서는 원하는 가상자산의 거래 화면 ‘커뮤니티’ 메뉴에서, 웹에서는 메인화면 위 ‘서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마음에 드는 게시글에 좋아요와 댓글로 공감할 수 있으며 공감 수가 높은 게시글은 인기순으로 정렬하면 상단에 노출된다.
코인원은 7월 한 달 동안 커뮤니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도 연다.
5일까지는 ‘커뮤니티 화력 배틀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코인원은 이벤트 종료 시점에 게시글이 가장 많은 종목의 게시글 작성자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투자지원금 5만 원을 제공한다.
이용규 코인원 최고제품책임자(CPO)는 “그동안 투자 정보 수집은 외부 커뮤니티에서, 거래는 거래소에서 해야 했던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국내 거래소 최초로 커뮤니티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코인원의 차별화한 커뮤니티 서비스는 기존 실시간 채팅과 함께 고객 간 교류 활성화 및 정보 수집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