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애큐온캐피탈 '지속가능경영보고서2023' 발표, 이중무 "사회적 책임 강화"

김인애 기자 grape@businesspost.co.kr 2024-06-28 14:32: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애큐온캐피탈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1년 활동을 담은 보고서를 내놨다.

애큐온캐피탈은 28일 지속가능경영 분야의 성과와 활동 내역을 담은 3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애큐온캐피탈 '지속가능경영보고서2023' 발표, 이중무 "사회적 책임 강화"
▲ 애큐온캐피탈은 28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을 발간해 지속가능경영 활동 내용을 담았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 전략 및 추진과제 △2023 지속가능경영 주요 성과 △이중 중대성 평가 결과 △환경(E)·사회(S)·거버넌스(G) 분야별 구체적 활동내역 데이터 등의 내용이 담겼다.

애큐온캐피탈은 “특히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기준을 적용했다”며 “국제 지속가능보고표준(GRI Standard 2021),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의 10대 원칙과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17개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보고서 후반부에는 3자 검증이 완료된 온실가스 배출량 데이터 등 ESG 분야별 구체적 지표도 포함됐다.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는 “애큐온캐피탈은 캐피탈업권 지속가능경영 분야에서 선제적으로 ESG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 지속가능경영 소통을 강화하고 환경과 사회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한 소비자 잡기 ..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S&P글로벌 "전기화·AI·국방 수요에 구리 부족 심화될 것, 공급망 못 따라가"
새마을금고 '현미경 감독' 나서는 금감원, 김인 리스크관리 역량 시험대
대만 TSMC 2025년 매출 175조, AI 수요에 전년 대비 31.6% 증가
셀트리온 주가 발목 원가율 족쇄 풀렸다,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 러브콜 쇄도
'전기차 의무 판매량 2030년 50% 맞춰라', 정부 정책에 업계 "테슬라·BYD만 ..
[현장] KT 위약금 면제에 가입자 쟁탈전, 신도림 테크노마트 지금 '페이백' 경쟁에 ..
국힘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찾아 '호남 이전론' 비판, "백년대계 정쟁거리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