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엠디엠그룹, 시니어주택 개발사업에 삼성전자 AI가전·맞춤형솔루션 적용

류수재 기자 rsj111@businesspost.co.kr 2024-06-24 17:15: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부동산 디벨로퍼 엠디엠그룹이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갖춘 시니어주택을 공급한다.

엠디엠·엠디엠플러스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카이트타워 대강당에서 삼성전자와 ‘시니어 주택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사업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엠디엠그룹, 시니어주택 개발사업에 삼성전자 AI가전·맞춤형솔루션 적용
▲ 엠디엠그룹과 삼성전자 관계자들이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카이트타워 대강당에서 '시니어 주택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사업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엠디엠그룹>

이번 협약은 엠디엠그룹이 진행하는 시니어주택 개발사업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가전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뼈대다. 

특히 경기 의왕시에 들어서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3세대 공존형 실버주택)에 시니어들의 주거 편의성을 확대할 다양할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앞으로 엠디엠그룹이 추진하는 시니어 주택에 적용될 삼성전자 제품은 △냉장고·세탁기·청소기 등 인테리어 특화 비스포크 AI가전 △AI기능이 탑재된 네오 QLED 8K TV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하만 특화AV시스템 △사이니지 디스플레이시스템 △스마트싱스 홈 IoT(사물인터넷)서비스 등이다.

이와 함께 엠디엠그룹과 삼성전자는 앞으로 시니어주택부문 추가 협력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엠디엠그룹 관계자는 “실버주택은 시니어 세대의 여유로운 노후를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서비스·부대시설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뿐 아니라 화성동탄2지구에 추진하고 있는 헬스케어리츠 복합개발사업에도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제품과 고급 헬스케어서비스를 적용할 것이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해 다양한 비스포크 인공지능 가전을 출시해 시니어를 퐇마한 많은 고객들이 스마트홈 기술 편의성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시니어 주거공간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6356만 원대 상승, 미국 정부 비트코인 전략적 비축 검토 가능성
삼성증권 "한미약품 이익 정상화 확인, 하반기 실적과 모멘텀 모두 가시화"
한국 미국산 LNG 수입 확대 '빈 수레' 그치나, 생산과 공급 능력에 한계 부각
유진투자 "영원무역 먹구름 지나간다, 우수한 바이어 보유"
코스피 관세협상 타결에도 3240선 약보합, 7거래일 만 하락
HD현대 2분기 영업익 1조1389억으로 29.4% 증가, '정유' 적자에도 효자 '조..
'중국 벽 높다' 대웅제약 나보타 허가 신청 자진취하, 박성수 1품1조 전략 차질 빚나
꿈쩍 않는 파월에 미국 연말까지 금리동결 전망도, 이창용 금리인하 시계도 '안갯속'
SK증권 "HK이노엔 2분기 HB&B 사업부 부진, 기대할 것이 많은 하반기"
구윤철 "농축산물 추가 개방 없다" "마스가 프로젝트가 협상 타결에 큰 기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