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2024-06-24 11: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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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G마켓이 판매자 지원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G마켓을 운영하는 지마켓은 26일 판매자용 관리사이트인 ‘ESM플러스‘의 새로운 버전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 G마켓을 운영하는 지마켓이 26일 판매자용 관리사이트인 ‘ESM플러스‘의 새로운 버전을 오픈한다. < G마켓 >
ESM플러스는 G마켓과 옥션에 입점한 판매자가 상품 등록 및 마케팅, 고객 문의 처리 등을 위해 이용하는 시스템이다.
G마켓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판매하고 실적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매뉴얼과 기능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G마켓은 빠른 주문 확인을 위한 주문통합검색 메뉴를 추가했다. 구매자정보, 주문번호, 상품번호 등 다양한 주문 이력 검색 조건을 제공해 판매자가 빠르게 주문확인을 할 수 있다. 한 눈에 주문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가능한 대시보드 기능도 제공된다.
자동 송장발송 처리 서비스를 통해 빠른 발송 시스템도 구축했다. 기존 7단계였던 발송처리 과정을 2단계로 줄였다.
빠른 고객 응대를 위한 문의관리 메뉴도 개편했다. G마켓과 옥션 데이터를 통합해 한 번에 문의 정보를 파악하고 응대할 수 있다. 답변 임시 저장 기능도 제공된다.
판매자 통계 데이터 기능을 확대해 판매, 유입, 서비스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상품등록·수정을 미리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김두한 G마켓 셀&십핑(Sell&Shipping)실 실장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 기능을 강화하고자 판매지원서비스를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ESM플러스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새롭게 도입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미지 등록 및 수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