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삼성SDI 더 강력한 에너지저장장치로 글로벌 공략, 인터배터리 유럽서 공개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4-06-19 09:38: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SDI 더 강력한 에너지저장장치로 글로벌 공략, 인터배터리 유럽서 공개 
▲ 삼성SDI는 19일부터 3일 동안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유럽 2024'에 참가해 용량과 안전성이 한층 더 강화된 SBB(Samsung Battery Box)1.5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글로벌 에너지저장장치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삼성SDI>
[비즈니스포스트] 삼성SDI가 글로벌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공략을 위해 성능과 안전성을 높인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SDI는 19일부터 3일 동안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유럽 2024'에 참가해 용량과 안전성이 한층 더 강화된 SBB(Samsung Battery Box)1.5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글로벌 에너지저장장치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인터배터리유럽은 유럽 최대의 에너지 산업 관련 전시인 '더 스마터 이 유럽(The Smarter E Europe)' 내 개최되는 전시 가운데 하나다. 올해 2800개 기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프라이맥스(PRiMX)로 구현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참가한 삼성SDI는 지난해 뮌헨에서 SBB를 공개한데 이어 올해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SBB1.5를 공개했다.

SBB는 20피트 컨테이너 박스에 하이니켈 니켈·코발트·알루미늄(NCA) 배터리 셀과 모듈, 랙 등을 설치한 제품으로 전력망에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올해 3월 '인터배터리 어워즈 2024'에서 '에너지저장장치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SBB1.5는 내부 공간 효율화를 통해 더 많은 양의 배터리를 적재해 총 5.26MWh 용량을 구현했다. 컨테이너 단위 에너지밀도가 기존 제품보다 37% 가량 향상됐다. 4개의 컨테이너를 서로 맞닿게 설치할 수 있어 설치 공간을 줄일 수도 있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기존에 적용한 직분사시스템의 열 전파 차단효과를 EDI(모듈내장형 직분사) 기술을 통해 대폭 향상해, 화재 예방과 확산 방지 기능을 강화했다. 

EDI는 SBB 내부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해당 셀을 포함하는 전체 모듈 단에 소화약제가 분사되면서 화재의 확산을 방지하는 기술이다. 

삼성SDI는 SBB1.5와 함께 에너지저장장치 시장에 최적화된 미래 셀 라인업 전략도 공개했다.

2026년부터 전력용 에너지저장장치 제품에 들어갈 배터리 라인업에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추가해 높은 에너지밀도의 NCA 배터리와 함께 '투트랙' 전략으로 에너지저장장치 시장을 공략한다.

또 무정전전원장치(UPS)용 고출력 셀 공급을 통해 인공지능(AI) 시대 가속화에 따른 데이터센터 증가 등 신규 수요에도 적극 대응한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초격차 기술경쟁력으로 구현한 SBB 신제품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 출시와 인공지능 시대 가속화에 따른 신규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함으로써 글로벌 에너지저장장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 푸틴 초청으로 7~10일 러시아 국빈방문
롯데마트 롯데슈퍼, 어린이날 맞아 '완구 선물·수족관 견학' 행사 진행
미국 수입 자동차부품에 관세 25% 부과 시작, "차량당 생산비용 평균 4천 달러 오를..
더불어민주당 비상 의원총회 개최, '조희대 대법원장 탄핵' 논의
하나은행 제33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예선 접수, 9월 본선대회 진행
LG전자 조주완 마이크로소프트 CEO 서밋 행사 가기로, 2년 연속 참석
국힘 대선후보 단일화 추진기구 설치하기로, "최대한 신속히 진행"
국회 입법조사처 "SK텔레콤, 해킹 사태 관련 이용자 위약금 자발적 면제 법적 문제 없어"
LG디스플레이 'LG 어워즈' 3개 부문 7개 수상, "고객의 상상을 현실화"
이마트24 '9900전기구이통닭' 출시, 포인트 200배 적립 및 음료 증정 진행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