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인사이드 아웃2' 교통카드 출시, 캐릭터 슬픔이와 불안이 2종 판매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06-19 09:00: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영화 캐릭터를 주제로 한 교통카드를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9일 영화 ‘인사이드 아웃2 티머니 교통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CU '인사이드 아웃2' 교통카드 출시, 캐릭터 슬픔이와 불안이 2종 판매
▲ CU가 영화 '인사이드 아웃2'의 캐릭터를 주제로 교통카드 2종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교통카드는 모두 2종이다. 영화 속 등장인물 가운데 '슬픔'이와 '불안'이의 이미지를 담았다. 가격은 각각 6천 원이다.

해당 교통카드는 단말기에 접촉하면 슬픔이의 눈물, 불안이의 번개 모양 등 각 캐릭터의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 부분에 하얀색 불빛이 들어온다. 

해당 상품 2종은 각각 1만5천 장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CU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 재고 조회가 가능하다.

포켓CU에서 인사이드 아웃2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은 6월 말까지다.

포켓CU 이벤트 게시판에 있는 인사이드 아웃2 이미지를 내려받은 뒤 SNS에 관련 해시태그를 올리면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경품은 인사이드 아웃2의 캐릭터들이 디자인에 반영된 토트백(2명), 배스 타월(4명), 접이식 우산(4명)과 CU 모바일상품권 3천 원 권(15명) 등이다.

김호진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상품기획자(MD)는 "교통카드의 구매 목적이 실사용에서 소장용으로 점차 확대됨에 따라 영화, 캐릭터, 연예인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차별화 상품을 기획 하고 있다"며 "인사이드 아웃2를 주제로 한 교통카드 출시를 통해 영화의 흥행을 지원하고 관람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금호건설 공공주택 시장 빠른 질주, 조완석 높은 부채비율 개선 과제 안아
국힘 '조희대·한덕수 회동 의혹' 비판, 한동훈 "청담동 술자리 공작2"
KT 추가 불법 기지국 2개 확인, 소액결제 피해자 362명 피해액 2억4천만 원
미국 금리인하에도 가상화폐 시장 조용, 비트코인 '연말 랠리' 기대감은 유효
조지아주 청장 "우리는 한국에 의지하고 있다", 현대차-LG엔솔 노동자 복귀 '읍소'
중국 정부 엔비디아 AI칩 금지령, 삼성전자·SK하이닉스 'GDDR7 중국 특수' 물거..
"미국 한국인 구금 사태 뒤 관계 회복 급선무" 분석, 배터리 전문인력 태부족
[현장] 국회 해상풍력 토론회, "2035년 감축목표 달성하려면 300조 투자 필요"
G마켓-알리바바 합작법인 공식 출범, 공정위 '고객 정보 공유 금지' 조건부 승인
인천공항공사 자회사 노조 파업 대비 총력대응체계 구축, 정상운영 추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