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가 오프라인 전용 멤버십 관련 행사를 연다.
롯데마트는 13일부터 26일까지 상반기 결산 ‘스노우플랜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 롯데마트가 13일부터 26일까지 상반기 결산 '스노우플랜페스타'를 연다. 사진은 서울 잠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에서 스노우플랜페스타를 홍보하는 모델 모습. <롯데마트>
스노우플랜은 롯데마트가 2023년 1월 선보인 오프라인 전용 멤버십 서비스다. 롯데마트를 자주 이용할수록 더 많은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 설계했다.
2월에는 서비스 개편을 통해 일부 등급의 스노우플랜 포인트 적립률을 높였고 롯데슈퍼와 롯데시네마 할인 쿠폰, 롯데마트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의 혜택도 강화했다.
스노우플랜은 롯데마트 앱 롯데마트GO에 가입해 사용할 수 있다. 스노우플랜의 충성고객 확보 전략에 힘입어 롯데마트GO의 신규 회원 가입자 수는 2022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었다. 스노우플랜 포인트를 적립한 누적 고객은 약 350만 명이다.
롯데마트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자는 취지에서 스노우플랜페스타를 기획했다.
'도전! 등급업!'과 '눈처럼 내리는 스노우플랜 받자!'라는 이름으로 2가지의 스노우플랜 포인트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도전! 등급업!'은 스노우플랜 7월 등급이 6월 등급보다 상승한 고객에게 스노우플랜 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다. 조건을 달성한 고객에게는 스노우플랜 포인트 500점, 1천 점, 2천 점, 1만 점 가운데 하나를 무작위로 지급한다.
'눈처럼 내리는 스노우플랜 받자!'는 추첨을 통해 2만 명의 고객에게 스노우플랜 포인트 1천 점을 증정하는 행사다. 스노우플랜 추천 상품을 포함해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누구나 롯데마트GO 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19일까지 스노우플랜 추천 상품 최대 5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참예우 한우 등심/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1+,1++등급)'를 롯데그룹 통합멤버십 엘포인트 회원에게 50% 할인해 판매하며 제철 과일 수박(5~10kg/통/국산)도 4천 원 싸게 판다.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 전품목'은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하며 침구 상품 '룸바이홈 스칼럽 워싱 스프레드 전품목'은 1+1 행사를 진행한다. 라면과 생수, 위생롤백, 위생장갑 등의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고주현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장은 “롯데마트만의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노우플랜이 더 많이 구매할수록 커지는 적립 혜택과 다양한 제휴 혜택으로 인해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고물가 시기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구매 혜택을 드리고자 상반기 결산 스노우페스타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