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금 상품 판매 확대, "제조시점 시세 정찰제로 재테크 매력도 높아"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06-03 10:53: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온오프라인에서 금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일 최근 판매한 카드형 골드 상품에 이어 금 상품 2차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CU 금 상품 판매 확대, "제조시점 시세 정찰제로 재테크 매력도 높아"
▲ CU가 다양한 중량의 금 상품을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한다. < BGF리테일 >

CU는 4월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작한 카드형 골드를 3개 중량으로 판매해 약 1억 원의 매출을 냈다. 1g 골드 상품은 판매를 시작한지 이틀 만에, 1.87g 상품은 보름 만에 모두 팔렸다.

CU가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도깨비 카드형 골드 4종, 용의 해 카드형 골드 3종, 문화유산 카드형 골드 3종, 네잎클로버 펜던트 메달 1종으로 모두 11종이다.

카드형 골드 상품은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조하고 보증한 순도 99.9% 금이며 보증서와 케이스로 구성됐다.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와 오프라인 전국 점포에서 선불로 구매 가능하며 고객이 지정한 주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판매 시점의 금 시세가 아닌 제조 시점의 시세를 적용한 정찰제로 판매된다. 구매 이후 시세 변동에 따라 바로 차익 실현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재테크 매력도가 크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도깨비 카드형 골드는 1g, 2g, 4g, 10g 등 모두 4종이다. 가격은 각각 16만9천 원, 30만8천 원, 59만 원, 136만4천 원이다. 1g짜리는 100개, 나머지는 2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용의 해 카드형 골드는 3.75g, 11.25g, 37.5g 세 종류이며 가격은 각각 53만 원, 145만2천 원, 499만 원이다.

문화유산 카드형 골드는 반가사유상, 일월오봉도, 천마퐁금관을 금으로 형상화했으며 가격은 각각 53만 원이다.

네잎클로벌 펜던트 메달은 4.9g 금에 블루 다이아몬드가 장식된 액세서리 형태의 제품이다. 가격은 73만7천 원이며  20개만 한정 판매된다.

유성환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 책임은 "최근 금테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자 편의점에서도 MZ세대를 중심으로 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눈에 뜨게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소액 투자가 가능한 다양한 금 상품들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편의점의 기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