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서 고객맞춤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에 고객의 현재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관련 상품, 콘텐츠, 혜택을 한 눈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 ‘발견’탭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 큐레이션 서비스 '발견'탭을 열었다. <롯데카드> |
디지로카앱 발견탭은 다양한 데이터로 고객의 취향을 실시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상품-혜택’을 통합해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구체적으로 영상 중심의 콘텐츠 추천으로 정보 탐색 시간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각 분야 전문가 및 제휴사가 제작한 전문적 제품 분석, 비교, 트렌드 콘텐츠 등을 제공해, 탭 안에서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지식과 팁을 바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 관심사별로 브랜드 행사·서비스, 터치(TOUCH) 쿠폰, 월 정기결제 서비스, 예약·편의 서비스 등을 보여줘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앱 발견탭은 고객의 소비 여정에서 마지막 결제 단계에 주로 활용됐던 신용카드앱의 역할을 벗어난다”며 “큐레이션으로 고객의 일상 전반을 편리하고 즐겁게 변화시키려는 롯데카드의 ‘디지로카’ 전략을 대표하는 서비스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