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플랫화이트 출시 5일 만에 25만 잔 판매, "리스트레토 샷 덕분"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4-28 13:24: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국내에 처음 선보인 ‘플랫화이트’가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3일 출시한 플랫화이트가 출시 5일 만에 누적 판매량 25만 잔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스타벅스 플랫화이트 출시 5일 만에 25만 잔 판매, "리스트레토 샷 덕분"
▲ 스타벅스가 국내에 처음 선보인 '플랫화이트'가 출시 5일 만에 25만 잔 넘게 팔렸다. 사진은 플랫화이트를 들고 있는 고객 모습. < SCK컴퍼니 >

2월 출시해 일주일 만에 판매량 30만 잔을 넘었던 화이트타로라떼보다 빠른 기록이다.

SCK컴퍼니는 플랫화이트의 풍미와 리스트레토 샷을 인기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플랫화이트는 기본 에스프레소 샷을 활용하는 일반 커피 음료와 달리 리스트레토 2샷으로 제조된다.

에스프레소 샷은 신맛과 단맛에 이어 쓴맛이 가장 마지막으로 추출되는데 리스트레토 샷은 에스프레소 샷의 4분의 3만을 추출해 상대적으로 쓴맛이 적고 단맛은 강하다.

플랫화이트는 오전 7시~9시에 가장 많이 팔렸다. 전체 판매량의 25%가 이 시간대에 판매됐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출시 초반부터 플랫화이트에 높은 관심을 보내주시는 고객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커피 본연의 맛에 충실하면서도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음료 카테고리를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장덕현 삼성전기 '유리기판'으로 AI붐 누리나, 기술한계와 경쟁심화 극복 온힘 나병현 기자
TK신공항은 '시큰둥'·가덕도신공항은 '군침', 대형건설사 극명한 온도 차 류수재 기자
‘제2의 월급’ 월배당 ETF 투자 해볼까, 커버드콜·고배당 상품도 매력 어필 박혜린 기자
전세사기 이전 정부 탓 돌린 윤석열, 특별법 거부권과 부동산 정책 협치 딜레마 김홍준 기자
연등놀이 뉴진스님 춤사위에 리버뷰까지, 부처님오신날 볼거리 풍성 윤인선 기자
롯데 유통군HQ ‘패밀리데이’ 진행, 김상현 집무실 개방하고 명예사원증 발급 윤인선 기자
KB증권 LG엔솔만큼 HD현대마린 상장 ‘히트’, 김성현 'IB 전문가' 역량 입증 김태영 기자
캐딜락 벤츠 포르쉐 '억 소리' 신상 줄줄이, 고급 수입 전기차 시장 달아오른다 허원석 기자
TSMC 엔비디아 AI 반도체 주문 '3년치' 확보, 삼성전자·인텔이 추격 어려워 김용원 기자
롯데카드 베트남 사업 흑자전환 드라이브, 조좌진 매각가치 높이기 분주 조혜경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