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쿠팡이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을 열고 유료멤버십인 와우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시 성수동 피치스도원에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쿠팡이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연다. <쿠팡> |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현장에서 인기 화장품을 직접 써볼 수 있는 행사다.
쿠팡은 “행사 기간에 4천 명이 넘는 인원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미 사전 예매에서 모든 시간대가 마감됐다”고 설명했다.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빌리프와 닥터지, 에스트라, 웰라쥬 등 15개다.
버추얼스토어에서는 헤어드라이어와 고데기, 피부 마사지기 등 미용기기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듀얼소닉과 누페이스, 유닉스, 글램팜, 게스케, 페이스팩토리 등 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K-뷰티 컨설팅 부스’에서 중소 뷰티 업체에 컨설팅도 진행한다.
미리 신청을 받은 업체들은 컨설팅을 통해 매출 증대 방법, 마케팅 전략, 판로 개척 등에 대해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은 메가뷰티쇼에 참여하는 쿠팡 유료멤버십 회원들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와우멤버십 회원은 구매 금액의 최대 14배에 이르는 뷰티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와우멤버십 회원이 현장에서 QR코드나 쿠팡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행사에 참여한 로켓배송 제품을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20여 개 제품이 담긴 ‘뷰티박스’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뷰티박스 수량은 한정돼 있다.
뷰티박스에는 달바 마스크팩, 아벤느 클렌징 워터, 닥터지 인텐스 크림, 라로슈포제 베스트 키트 등 약 28만 원의 인기 브랜드 제품이 들어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행사보다 뷰티박스 제품 금액이 2배 이상 늘었다. 쿠팡은 2023년 8월 버추얼스토어 행사에서 13만 원어치 뷰티박스를 증정한 바 있다.
와우멤버십 회원임을 인증한 고객뿐 아니라 비회원이더라도 현장에서 와우멤버십에 가입하고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뷰티박스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고객을 위한 혜택도 있다. 쿠팡은 30일까지 여러 인기 뷰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메가뷰티쇼’ 기획전을 연다.
와우멤버십 회원은 △3만 원 이상 구매시 4천 원 할인 △브랜드별 최대 1만 원 할인 등 전용 쿠폰을 이용해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인기 제품도 ‘1+1 패키지’로 구매 가능하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메가뷰티쇼’를 검색하면 된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뷰티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여러 인기 브랜드의 설명을 듣고 재미있게 체험하는 이벤트를 대거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