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 인터넷방송 플랫폼 '치지직' 5월9일 정식 서비스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4-04-09 17:46: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가 인터넷방송 플랫폼 '치지직'을 5월 중에 선보인다.

9일 치지직 홈페이지에 따르면 치지직은 5월9일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다.
 
네이버, 인터넷방송 플랫폼 '치지직' 5월9일 정식 서비스
▲ 네이버의 인터넷방송 플랫폼 '치지직'이 5월9일 정식 출범한다.

치지직은 5일자로 게시된 공지를 통해 "(정식 출시일정을) 4월 말 예정으로 안내했으나 늦어지는 점 양해 바란다"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5월 9일 정식오픈한다"고 말했다.

치지직은 지난해 12월부터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뒤 수차례 업데이트를 통해 방송인과 이용자의 편의기능 등을 강화했다.

지속적으로 편의성 등이 개선되면서 치지직을 이용하는 이용자 수도 꾸준히 늘었다.

모바일 시장분석업체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치지직 월간이용자(MAU)는 2023년 12월 111만 명에서 2024년 1월 153만 명, 2월 201만 명, 3월 216만 명으로 3개월 동안 2배 가까이 늘었다.

2월에는 아마존의 인터넷방송 플랫폼 '트위치'가 한국서비스를 중단하면서 트위치 국내 이용자 일부가 치지직으로 유입된 것으로 분석된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NH투자 "LG생활건강 화장품 적자 확대 불가피, 생활용품·음료 수익성 보수적 접근"
메리츠증권 "해성디에스 고객사향 납품 재개, DDR5 매출의 가파른 반등"
BNK투자 "성신양회 시멘트 내수 저조, 가동률 하락으로 고정비 부담"
BNK투자 "현대제철 판재류 업황 개선, 실적 개선 큰 방향성 유지"
하나증권 "리노공업, AP 선단공정 채택 확대 및 패키징 변화 수혜 기대"
SK증권 "LG디스플레이, 투자포인트는 고객사 내 점유율 확대와 물량 정책"
신한투자 "한올바이오파마 임상 속도가 올해가 끝, 연말부터 줄줄이"
신세계그룹 CEO '젊은 피' 전진배치, 면세점 수장엔 76세 이석구 앉히다
국회 정무위, SK 최태원·MBK 김병주·KT 김영섭·롯데카드 조좌진 국감 증인 채택
[29일 오!정말] 오세훈 "추석 연휴 동안 운행을 못하는 게 아쉽고 안타깝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