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슈퍼 "농심과 해태 협업해 만든 라면·과자 단독 상품 인기"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4-05 09:25: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단독 출시한 제품들이 창립 기념 할인 행사에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3월28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통합 창립 행사 ‘더큰세일’을 위해 출시한 라면과 과자 단독 상품들이 각 분야에서 매출 상위권에 진입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마트·슈퍼 "농심과 해태 협업해 만든 라면·과자 단독 상품 인기"
▲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통합 창립 행사를 앞두고 농심·해태와 협업해 만든 라면 및 과자 단독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은 서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라면 매대에서 '농심 시원탕 꽃게탕면'을 살펴보는 고객 모습.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국내 라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농심과 협업해 만든 첫 단독 라면 상품인 ‘농심 시원탕 꽃게탕면(4개입)’은 3월28일 출시 이후 5일 만에 2만5천 개 이상 판매됐다.

롯데마트는 더큰세일을 앞두고 단독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7개월을 준비해 이 상품을 내놨다.

롯데마트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라면 가운데 해물을 강조한 상품이 적다는 점에 착안해 해물라면을 단독 상품으로 기획했다. ‘더큰세일’이 진행되는 3~4월은 꽃게가 제철인 만큼 해물라면의 핵심 콘셉트를 꽃게로 삼았다.

롯데마트·슈퍼는 ‘농심 시원탕 꽃게탕면(4개입)’ 단독 출시를 기념해 17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개 이상을 구매하면 10% 할인해 개당 4392원에 살 수 있다.
 
해태와 협업해 만든 ‘해태 샌드에이스 찐 커피(204g)’도 롯데마트와 슈퍼가 단독으로 선보인 과자 상품이다.

에이스는 1974년 출시한 대한민국 최초의 크래커 과자로 출시 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마트는 커피와 에이스의 궁합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에이스와 커피 크림을 조합한 ‘해태 샌드에이스 찐 커피’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출시 5일만에 1만 개 이상 판매됐다. 롯데슈퍼는 18일부터 해당 상품을 판매한다.

이영주 롯데마트·슈퍼 조미대용팀 MD(상품기획자)는 “간편한 조리만으로도 봄철 입맛을 사로잡을 정통 해물라면을 만들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롯데마트와 슈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 단독 상품을 꾸준히 선보여 롯데만의 상품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