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조국 거제 김영삼 생가 방문, "군부독재에 맞선 용기가 우리에게 필요"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3-31 16:39: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김영삼 전 대통령의 생가를 방문했다.

조 대표는 31일 경남 거제시에 위치한 김영삼 전 대통령의 생가를 찾아 “군부독재에 용기 있게 맞선 김 전 대통령의 용기, 결기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4698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조국</a> 거제 김영삼 생가 방문, "군부독재에 맞선 용기가 우리에게 필요"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31일 경남 거제시에 위치한 김영삼 전 대통령의 생가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는 “김 전 대통령은 단숨에 하나회를 척결하고 금융실명제를 전격적으로 처리했다. 용기와 결단이 없었다면 못했다”며 “20대부터 국회의원을 지내고 군부독재를 무너트릴 때까지의 모습은 우리가 배워야하는, 우리 당에 필요한 것이다”고 말했다.

김 전 대통령과의 인연도 언급했다.

조 대표는 “김 전 대통령이 나온 경남중, 경남고는 내가 살았던 대신동에 위치하고 있다”며 “나는 청소년 시절부터 김 전 대통령이 부산·경남에서 군부 독재정권과 가장 용맹하게 싸웠던 모습을 보고 자랐다”고 말했다.

이날 그는 방명록에 ‘군사독재에 맞서 싸우셨던 용기와 하나회를 척결하셨던 결기, 가슴에 새기며 검찰 독재정권과 싸우겠다’고 적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DL이앤씨 목표주가 상향, 주택부문 4분기 수익성 개선 예상”
체코 반독점사무소 "미국과 프랑스 업체의 원전 이의제기 절차 중단 및 기각"
하나증권 "식품·미용 등 수출관련주 기대감, 삼양식품 클래시스 주목"
[당신과 나의 마음] 소설 '채식주의자'와 '82년생 김지영' 속 ‘미친’ 여자, 그리..
NH투자 “GS건설 3분기 실적 양호, 주택부문 원가율 개선세는 약해져”
더현대광주 교통영향평가 조건부 통과, 기부채납·사후 모니터링 조건
효성 3분기 영업이익 474억으로 121.5% 증가, 중공업 부문 호조 덕분
금감원 "고려아연 유상증자 부정거래 가능성, 주관사 미래에셋증권도 조사"
두산 3분기 영업이익 1102억으로 65.5% 감소, “두산밥캣 실적 악화”
시장조사기관, 전고체배터리 생산규모 2027년 '전기차 1만 대분' 도달 추산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