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공기업

코레일 KTX 20주년 브랜드북 발간, ‘달려온 20년 달라진 대한민국’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4-03-22 10:51: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KTX 20년 여정을 기록한 브랜드북을 펴냈다.

한국철도공사는 4월1일 개통 20주년을 맞아 KTX의 역사와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끈 성과 등을 담은 KTX 브랜드북을 전자책(e-book)으로 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레일 KTX 20주년 브랜드북 발간, ‘달려온 20년 달라진 대한민국’
▲  KTX 20주년 브랜드북 ‘달려온 20년, 달라진 대한민국’의 표지 그림. <한국철도공사>

브랜드북 ‘달려온 20년, 달라진 대한민국’은 △한눈에 보는 KTX 20년 △KTX 20년의 기록 △KTX와 함께한 사람들 △365일, 24시간, 36.5℃ △KTX의 어제와 오늘 등 다섯 개 파트를 250쪽에 걸쳐 소개한다.

KTX 노선과 정차역, 이용객 수 등 20년간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포함해 주요 노선과 차량의 발전사, 사회·경제적 영향, KTX 개통과 운영의 주역 인터뷰 등을 담았다.

또한 KTX의 안전한 수송을 위해 365일 철도 현장에서 근무하는 코레일 직원들과 열차를 이용하는 고객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담은 사진도 감상할 수 있다.

KTX브랜드북은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 홍보센터에 공개되며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철도공사는 브랜드북 발간을 기념해 22일 오후 4시30분 대전사옥에서 역사 커뮤니케이터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북콘서트도 연다. 북콘서트는 유튜브 채널 ‘한국철도TV’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지난 20년간 KTX의 여정과 성과,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브랜드북을 발간했다”며 “KTX가 달려온 길처럼 변함없는 혁신으로 국민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인기기사

리비안 '애플카 개발 협력' 소문에 노코멘트, 파트너십 확대에는 긍정적 태도 김용원 기자
[미디어토마토] 윤석열 지지율 26.7%로 하락, 남은 3년 ‘더 못할 것’ 49.4% 김대철 기자
TSMC 3나노 2세대 공정 애플 AI 아이패드로 데뷔, 삼성전자는 경쟁 부담 안아 김용원 기자
르노코리아 하이브리드 SUV '오로라1' 곧 공개, 4년 만에 신차로 내수 판매 반등할까 허원석 기자
오픈AI 챗GPT에 실시간 검색엔진 기능 일부 도입한다, 구글과 '맞경쟁' 예고 김용원 기자
[데스크리포트 5월] 서울 부동산의 두 얼굴, 악성 미분양과 무순위 광풍 김디모데 기자
‘나홀로 적자’ HD현대미포 ‘백조’로 탈바꿈하나, 김형관 탱커선 수주로 반전 류근영 기자
현대건설 도시정비사업 조합 내홍에 몸살, 윤영준 준공 지연 막으려 적극 대응 류수재 기자
KB증권 "4년 만에 아이폰 교체 사이클 진입,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 수혜" 나병현 기자
테슬라 자율주행 전략 바꾸나, 일론 머스크 외면했던 '라이다 센서' 대량 구매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