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면세점, '중화권 스타' 주걸륜 콘서트 후원해 오세아니아 마케팅 강화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3-19 09:01: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면세점이 ‘주걸륜 마케팅’으로 오세아니아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힘썼다.

롯데면세점은 19일 중화권 인기 스타 주걸륜의 호주월드투어 콘서트 공식 후원사를 맡고 주걸륜의 패션 브랜드 ‘판타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오세아니아에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중화권 스타' 주걸륜 콘서트 후원해 오세아니아 마케팅 강화
▲ 롯데면세점이 중화권 인기 스타 주걸륜의 호주월드투어 콘서트 공식 후원사를 맡으며 오세아니아 마케팅을 강화했다. 사진은 주걸륜 호주월드투어 콘서트 현장. <롯데면세점>

주걸륜은 대만 출신의 싱어송라이터다. 중화권 음악시장에서 매우 강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으며 중화권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 불릴 정도로 영향력이 강하다.

롯데면세점은 주걸륜 카니발 월드투어 오스트레일리아의 공식 후원사를 맡아 전 세계 팬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2일 개최된 시드니 콘서트와 16~17일 열린 멜버른 콘서트에는 관객이 모두 5만 명 이상 방문했다.

롯데면세점은 주걸륜과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2월 29일 시드니 시내면세점에 판타시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판타시는 주걸륜이 2006년에 내놓은 패션 브랜드다. 

오픈일 진행된 VIP 행사에는 대만 스타 가유륜 등 글로벌 유명인들과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 다음날에는 주걸륜이 롯데면세점 시드니 시내면세점에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운영부문장은 “중화권을 넘어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주걸륜의 호주 콘서트 공식 후원사로서 고객을 맞이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다국적 관광객의 면세쇼핑 경험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호주와 뉴질랜드를 비롯해 싱가포르와 베트남 등 해외 6개 나라에서 매장 14개를 운영하고 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