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면세점, '중화권 스타' 주걸륜 콘서트 후원해 오세아니아 마케팅 강화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3-19 09:01: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면세점이 ‘주걸륜 마케팅’으로 오세아니아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힘썼다.

롯데면세점은 19일 중화권 인기 스타 주걸륜의 호주월드투어 콘서트 공식 후원사를 맡고 주걸륜의 패션 브랜드 ‘판타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오세아니아에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중화권 스타' 주걸륜 콘서트 후원해 오세아니아 마케팅 강화
▲ 롯데면세점이 중화권 인기 스타 주걸륜의 호주월드투어 콘서트 공식 후원사를 맡으며 오세아니아 마케팅을 강화했다. 사진은 주걸륜 호주월드투어 콘서트 현장. <롯데면세점>

주걸륜은 대만 출신의 싱어송라이터다. 중화권 음악시장에서 매우 강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으며 중화권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 불릴 정도로 영향력이 강하다.

롯데면세점은 주걸륜 카니발 월드투어 오스트레일리아의 공식 후원사를 맡아 전 세계 팬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2일 개최된 시드니 콘서트와 16~17일 열린 멜버른 콘서트에는 관객이 모두 5만 명 이상 방문했다.

롯데면세점은 주걸륜과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2월 29일 시드니 시내면세점에 판타시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판타시는 주걸륜이 2006년에 내놓은 패션 브랜드다. 

오픈일 진행된 VIP 행사에는 대만 스타 가유륜 등 글로벌 유명인들과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 다음날에는 주걸륜이 롯데면세점 시드니 시내면세점에 깜짝 등장하기도 했다.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운영부문장은 “중화권을 넘어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주걸륜의 호주 콘서트 공식 후원사로서 고객을 맞이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다국적 관광객의 면세쇼핑 경험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호주와 뉴질랜드를 비롯해 싱가포르와 베트남 등 해외 6개 나라에서 매장 14개를 운영하고 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코스피 외국인 2조8천억 매도 폭탄에 3850선 급락, 원/달러환율 1475.6원 마감
포스코 잇단 안전사고에 포항제철소장 해임, 이희근 대표가 소장 겸직
롯데케미칼 국내 첫 NCC 통폐합 성사 임박, 이영준 영업흑자 향한 발판 마련
비트코인 1억2779만 원대 하락, 비트와이즈 "내년 20만 달러 달성" 낙관적 전망 유지
인텔 엔비디아 테슬라 반도체 수주 노린다, 'TSMC 기술 유출' 논란도 감수
예금금리 3%대로 올리는 은행들, 증권사 IMA 출격 앞두고 '머니무브' 촉각
SK 최태원, 도쿄포럼서 "사회적가치 포함하는 '새로운 자본주의' 필요"
'리테일 강자' 키움증권 발행어음 시너지 기대, 엄주성 IB 통한 수익 다각화 속도낸다
[2026 후계자 포커스⑨] LS '포스트 구자은' 후계 경쟁 치열, 구본혁·구본규·구..
애플 차세대 저전력 HMO 디스플레이 적용 추진, 삼성디스플레이 이청 빠른 양산으로 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