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전국 미식 크리에이터를 발굴한다.
SSG닷컴은 17일 전국 미식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전국 미식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첫 주인공은 전북 전주에 위치한 참기름·들기름 생산업체인 ‘유화당’이 선정됐다. 노승현 유화당 대표. < SSG닷컴 > |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가졌지만 판로개척이 어려운 소상공인 협력사를 발굴해 동반 성장을 추진하겠다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SSG닷컴은 프로젝트 첫 주인공으로 전북 전주에 위치한 참기름·들기름 생산업체인 ‘유화당’을 선정했다.
SSG닷컴에 따르면 유화당은 직접 재배한 참깨와 들깨를 저온에서 살짝 볶아 깨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보존하는 독창적 방식으로 기름을 생산한다. 저온 로스팅 방법은 특허 출원된 유화당만의 기술이다.
SSG닷컴은 지난해 12월부터 유화당 ‘저온압착 참기름’(180㎖/2만7900)원, ‘저온압착 들기름’(180㎖/1만9900원), ‘저온압착 생들기름’(180㎖/2만900원)을 판매했다. 유화당 상품 매출은 3개월 만에 200% 증가했다.
저온압착 생들기름은 초기 생산분이 완판된 후 재생산에 들어갔을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노승현 유화당 대표는 “지방에 위치한 소기업임에도 SSG닷컴 바이어가 먼저 찾아와 좋은 거래를 제안했다”며 “SSG닷컴 마케팅을 통해 회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기틀을 다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태남 SSG닷컴 상온가공팀 바이어는 “중소 생산자가 상품 제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입점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판매 과정을 SSG닷컴이 지원하고 있다”며 “믿고 살 수 있는 전국 각지 우수 상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