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햇반의 집밥화' 겨냥 서리태·곤약밥 신제품 3종 출시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3-06 08:49: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웰니스’ 카테고리의 햇반 신제품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서리태 흑미밥',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 등 햇반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CJ제일제당, '햇반의 집밥화' 겨냥 서리태·곤약밥 신제품 3종 출시
▲ CJ제일제당이 햇반의 집합화에 속도를 낸다.

'서리태 흑미밥'은 엄선한 국산 서리태를 쪼개지 않고 통째로 넣은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서 2분 조리하면 된다.

CJ제일제당은 최적 열처리와 수분제어 기술로 통 서리태를 익혀 고소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 

해당 제품은 한 개당 달걀 흰자 3.3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이 있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은 곤약쌀과 함께 병아리콩, 렌틸콩, 레드퀴노아, 현미, 귀리 등 다양한 통곡물을 배합한 제품이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은 열량 160kcal에 식이섬유 4g을,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은 열량 170kcal에 식이섬유는 6g를 각각 함유한다. 

CJ제일제당은 잡곡으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거나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는 소비자를 겨냥해 즉석밥 시장에서 웰니스 카테고리 제품을 계속 확장하고 있다. 

향후 '햇반의 집밥화'를 목표로 선호도가 높으나 기술적 한계로 상품화가 어려웠던 제품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유림 CJ제일제당 햇반 마케팅 팀장은 "웰니스 트렌드가 확대되며 잡곡밥·곤약밥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