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햇반의 집밥화' 겨냥 서리태·곤약밥 신제품 3종 출시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3-06 08:49: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웰니스’ 카테고리의 햇반 신제품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서리태 흑미밥',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 등 햇반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CJ제일제당, '햇반의 집밥화' 겨냥 서리태·곤약밥 신제품 3종 출시
▲ CJ제일제당이 햇반의 집합화에 속도를 낸다.

'서리태 흑미밥'은 엄선한 국산 서리태를 쪼개지 않고 통째로 넣은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서 2분 조리하면 된다.

CJ제일제당은 최적 열처리와 수분제어 기술로 통 서리태를 익혀 고소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 

해당 제품은 한 개당 달걀 흰자 3.3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이 있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은 곤약쌀과 함께 병아리콩, 렌틸콩, 레드퀴노아, 현미, 귀리 등 다양한 통곡물을 배합한 제품이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은 열량 160kcal에 식이섬유 4g을,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은 열량 170kcal에 식이섬유는 6g를 각각 함유한다. 

CJ제일제당은 잡곡으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거나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는 소비자를 겨냥해 즉석밥 시장에서 웰니스 카테고리 제품을 계속 확장하고 있다. 

향후 '햇반의 집밥화'를 목표로 선호도가 높으나 기술적 한계로 상품화가 어려웠던 제품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유림 CJ제일제당 햇반 마케팅 팀장은 "웰니스 트렌드가 확대되며 잡곡밥·곤약밥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업체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컴퍼니 백브리핑] 한화-DL 폭로전과 여천NCC '묻지마 배당'의 흔적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