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MWC2024 이슈 부각, 삼성전자 SK텔레콤 LG유플러스 주목"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4-02-27 09:04: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이벤트를 기해 통신주 IT주를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27일 ‘하나 구루 아이 보고서’에서 “이번주 MWC 2024가 진행되는 가운데 5G 어드밴스드 관련 이슈가 부각될 가능성이 있다”며 오늘의 테마로 ‘MWC’를 꼽았다.
 
하나증권 "MWC2024 이슈 부각, 삼성전자 SK텔레콤 LG유플러스 주목"
▲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진행으로 통신 등의 관련 종목을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사진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2024 행사장 앞. < MWC 사이트 갈무리 >

관련 종목으로는 삼성전자와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쏠리드, 이노와이어리스, RFHIC,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 등을 제시했다.

MWC는 세계 3대 IT(정보기술) 전시회로 꼽히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해마다 열린다. 올해는 현지시각으로 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이 가운데 5G와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6G 사이 가교로 여겨지는 5G 어드밴스드 관련 이슈가 부각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하나증권은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로 변하는 통신 시장이 주파수 공급과 더불어 네트워크 투자를 이끌 것”이라며 “이번 MWC에서 5G 어드밴스드와 6G 등 이슈가 부상할 것이다”고 내다봤다.

이밖에도 사물인터넷(IoT)과 AI 접목 UAM(도심항공교통) 통신 특화 기술 등 새 기술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됐다.

하나증권은 “다양한 기술이 대거 공개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MWC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링’ 디자인을 처음 공개해 관련주가 관심을 받을 것이다”고 예상했다.

갤럭시 링은 반지 형태의 착용하고 다닐 수 있는 건강관리 도구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국회 법사위 '조희대 대선 개입 의혹' 청문회 30일 실시, 민주당 주도 의결
더핑크퐁컴퍼니 코스닥 상장 절차 본격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 제출
SK 최태원 "한국-일본 EU처럼 경제공동체 필요, 세계 4위 경제권 가능"
사라진 부산 백화점 삼국지, 독주 신세계·몸집 줄이는 롯데·권토중래하는 현대백화점
iM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이뮬도사 미국 판매 본격화, 로열티 수익 증가"
전기차와 AI가 원자력 발전 시장 키운다, BofA "10조 달러로 성장" 전망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3460선 상승 마감, 장중 사상 최고치 경신
미래에셋증권 "넷마블 밸류에이션 매력 높아져, 세븐나이츠 뱀피르 흥행"
행안장관 윤호중 "공소청은 보완수사권 또는 보완수사 요청권을 갖게 될 것"
[현장] 캐피털사 위기 돌파구는 포용금융, 서민금융연구원장 안용섭 "소상공인 팩토링과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