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CJENM 작년 4분기도 영업이익 내 2개 분기 연속 흑자, 음악 부분 고성장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2-07 17:15: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ENM이 지난해 4분기도 영업이익을 내 2개 분기 연속흑자를 기록했다. 

CJENM은 2023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2596억 원, 영업이익 587억 원, 순손실 1352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짐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CJENM 작년 4분기도 영업이익 내 2개 분기 연속 흑자, 음악 부분 고성장
▲ CJENM이 지난해 4분기 영업손익 흑자를 달성했다.

2022년 4분기보다 매출은 14.0%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787.6% 늘었다. 순손익은 적자를 이어갔다. 또한 2023년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영업손익 흑자를 기록했다. 

CJENM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음악 부문의 고성장과 미국의 제작스튜디오 피프스시즌의 실적 개선에 힘입어 2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며 “커머스 사업은 원플랫폼 전략에 힘입어 수익성을 회복했다”고 설명했다. 

사업별 2023년 4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매출 8839억 원, 영업이익 327억 원을 기록했다. 2022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이 18.7% 줄었지만 흑자로 전환한 것이다. 

특히 움악 부문은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거두며 엔터테인먼트 사업 적자 탈출에 크게 기여했다.

커머스 사업은 2023년 4분기 매출 3757억 원, 영업이익 260억 원을 기록했다. 2022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0.3%, 영업이익은 24.0% 각각 줄어든 것이다.

CJENM은 “TV, 모바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등의 채널을 결합한 원플랫폼 전략을 통해 신상품 단독 출시 채널로 자리매김하며 유의미한 실적을 달성했다”며 “성수기 효과로 자체브랜드의 판매가 호조를 보였고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성장이 수익성 회복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CJENM은 올해 수익성 강화를 통해 실적반등에 속도를 낸다.

CJENM은 "2024년에는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를 통한 티빙 경쟁력 제고, 피프스시즌의 프리미엄 콘텐츠 공급 확대, 신규 지식재산 기반 글로벌 음악사업 가속화를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하겠다"며 “커머스 사업은 모바일 중심의 원플랫폼 2.0 전략으로 대형 브랜드사와 협업을 늘려 신상품 첫 론칭 채널로서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IBK투자 "SK바이오팜 뇌전증치료제 처방 실적 견조, 연내 후속 제품 도입"
KB증권 "두산에너빌리티 목표주가 상향, 체코 원전에 신규 수주도 가시화"
iM증권 "하이브 2분기 실적 시장기대치 하회, 내년 사상 최대 실적 전망"
유안타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증설 효과로 하반기 실적 개선 지속"
대신증권 "유한양행 2분기 실적 시장추정치 부합, 일본 출시로 로열티 수령"
상상인증권 "한국콜마 목표주가 상향, 분기 최대 실적 달성 가능성 높아"
'트럼프 러시아 관세 발언' 뉴욕증시 M7 혼조세, 애플 1%대 내려
미국 에너지 분야 투자 기대, 하나증권 "효성중공업 HD현대일렉트릭 LS ELECTRI..
비트코인 1억6414만 원대 상승, 전문가 "상승 랠리 정점은 아직 멀다" 주장도
흥국증권 "현대지에프홀딩스 목표주가 상향, 주주환원 강화 지속될 것"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