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2024-02-06 11:23:09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FC가 ‘버거펍’ 콘셉트 매장을 오픈했다.
KFC는 6일 버거와 페어링 하기 좋은 주류를 제공하는 펍 콘셉트 특화매장 ‘압구정로데오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 KFC가 6일 펍 콘셉트 특화매장 ‘압구정로데오점’을 오픈했다. < KFC >
KFC는 한 잔씩 가볍게 마시고 음미하려는 주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KFC 메뉴를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장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KFC에 따르면 압구정로데오점에는 미국 레스토랑을 재해석한 인테리어가 적용했다. 주류와 스낵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바 좌석이 마련된 것도 특징이다. 매장 조명은 KFC 시그니처인 치킨을 담아주는 버켓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KFC 압구정로데오점은 버거와 치킨 외에도 드래프트 맥주와 칵테일, 하이볼 즉석섭취음료(RTD) 등을 판매한다. 가격은 4500원부터 1만2천 원이다.
KFC는 주류와 함께 먹기 좋은 메뉴를 선별해 구성한 ‘스낵버켓’ 3종류(프렌치프라이, 닭껍질 튀김, 텐더)도 내놨다. 가격은 4900원부터 5900원까지다.
압구정로데오점에서는 고객 취향에 맞는 주류를 가져와 즐길 수 있는 콜키지 프리 서비스도 진행된다.
KFC는 앞으로 압구정로데오점에서 더 다양한 주류를 제공할 계획을 세웠다.
KFC는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만5천 원 이상 구매 고객 가운데 선착순 250명을 대상으로 KFC 슬로건이 새겨진 텀블러를 증정한다. 6일부터 12일까지 KFC 애플리케이션(앱) 압구정로데오점에서 2만5천 원 이상 배달 주문하면 5천 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KFC코리아 관계자는 “대한민국 트렌드가 모이는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압구정로데오에서 KFC만의 특별한 경험과 맛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KFC 인기 메뉴와 다양한 주류를 페어링해 색다른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KFC 압구정로데오점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