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스텔란티스코리아 신임 대표에 방실 선임, 르노코리아 상무 지내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4-01-30 17:06: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텔란티스코리아 신임 대표에 방실 선임, 르노코리아 상무 지내
▲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 <스텔란티스코리아>
[비즈니스포스트]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르노코리아자동차 출신 여성 인사를 발탁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방실 전 르노코리아 상무가 오는 2월1일부로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된다고 30일 밝혔다.

방 신임 사장은 스텔란티스코리아 설립 뒤 부임한 첫 여성 지사장이다.

회사 측은 "한국은 스텔란티스그룹이 '제3의 성장동력'으로 여기는 인도-아시아태평양(IAP) 지역의 핵심시장"이라며 "이번 인사는 본사가 추진하는 전동화 전략 '데어 포워드 2030'(Dare forward 2030)에 발맞춰 브랜드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방 사장은 한국 자동차 업계에서 '1세대 여성 리더'로 평가받는다. 약 20년 이상 홍보와 마케팅, 세일즈, 애프터세일즈,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거치며 국내외 자동차 시자에 관한 높은 이해도를 갖췄다.

아쉬와니 무파사니 스텔란티스 인도-아시아태평양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방 신임 사장이 리더십과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지식을 바탕으로 스텔란티스 브랜드의 한국 내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방 신임 사장은 "내부는 물론 딜러사, 고객을 비롯한 주요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한국에서 스텔란티스 브랜드를 고객들의 마음에 깊이 각인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신한투자 "한미약품 MASH 신약 글로벌2상 결과 연내 공개, 주가 재평가 기대" 
한화투자 "삼양식품 자사주 처분 결정, 추가 공장 투자 가능성 염두에 둔 듯"
[CINE 레시피] '억만장자들의 벙커' '테이크 쉘터', 지구 종말을 대비해 피난처를..
코오롱그룹 후계자 이규호 중심 새 판 짜기 중, 김영범 코오롱글로벌 맡아 체질 개선 중
코오롱그룹 계열사 실적 부진 위험하다, 후계자 이규호 곳곳에 메스 들이대 통합 매각 상폐
코오롱인더스트리 아라미드·타이어코드 다 불안, 영입 인사 허성 외부 수혈로 돌파구 찾아
[채널Who] 코오롱인더스트리 외부 인재 속속 영입, 허성 아라미드·타이어코드 위기에 ..
K-스틸법 국회 산자위 소위 통과, 탈탄소 '녹색철강기술' 지원 의무화 규정
삼양식품 중국 자싱 생산라인 증설 결정, 58억 더 투자해 6개에서 8개로
하이트진로 5년 만에 매출 역성장, 김인규 해외에서 성장 동력 찾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