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가수 이무진 '새벽집'에서 노래를? 롯데홈쇼핑 '노포 콘서트' 예능 선봬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1-25 10:02: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가수 이무진 '새벽집'에서 노래를? 롯데홈쇼핑 '노포 콘서트' 예능 선봬
▲ 롯데홈쇼핑이 '노포 콘서트' 콘셉트의 새 유튜브 예능 '온더레코드'를 선보인다. 사진은 가수 이무진씨(오른쪽 두번째)가 서울 강남구 맛집 '새벽집'을 방문해 노래를 부르는 모습. <롯데홈쇼핑>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30년 이상의 전통 맛집에서 인기 가수가 공연을 펼치는 ‘노포 콘서트’ 콘셉트의 예능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25일 오래된 맛집 탐방에 인기 아티스트의 음악 콘서트를 결합한 새 유튜브 예능 ‘온더레코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자체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아티스트의 공연 장면을 담은 ‘노포라이브’와 맛집의 전통과 인기 메뉴를 소개하는 ‘노포멘터리’ 등 2가지 형식의 콘텐츠가 공개된다. 

영상에 등장하는 음식은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앱 등에서 판매된다. TV를 넘어 다양한 채널에서 차별화 상품을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하나다.

1화는 31일 나온다. 가수 이무진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30년 전통 맛집 ‘새벽집’에 방문해 히트곡 ‘에피소드’ 등을 라이브로 선보인다.

2월7일에는 새벽집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가게 역사를 소개하는 다큐멘터리를 공개한다.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앱을 통해 새벽집 인기메뉴인 따로국밥, 육회비빔밥도 판매한다.

2월에는 가수 허각씨가 서울 중구에 위치한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에서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는 모습도 선보인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전통 맛집의 복고 감성에 인기 가수의 공연을 결합한 신규 유튜브 예능 온더레코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상품에 스토리를 더한 커머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미디어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체코 반독점사무소 "미국과 프랑스 업체의 원전 이의제기 절차 중단 및 기각"
[당신과 나의 마음] 소설 '채식주의자'와 '82년생 김지영' 속 ‘미친’ 여자, 그리..
더현대광주 교통영향평가 조건부 통과, 기부채납·사후 모니터링 조건
효성 3분기 영업이익 474억으로 121.5% 증가, 중공업 부문 호조 덕분
금감원 "고려아연 유상증자 부정거래 가능성, 주관사 미래에셋증권도 조사"
두산 3분기 영업이익 1102억으로 65.5% 감소, “두산밥캣 실적 악화”
시장조사기관, 전고체배터리 생산규모 2027년 '전기차 1만 대분' 도달 추산
SK이노베이션 수익 버팀목 역할 맡은 SKE&S, 추형욱 LNG발전 강화 포석
비트코인 1억60만 원대, 미국 증권거래위에 솔라나 현물 ETF 신청 접수
아시아나항공 조종사노조 "유럽 경쟁당국에 '대한항공 합병 불허' 요청"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