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해외성공 사례 하버드에서 소개, 이선호 "K푸드 세계화 속도"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1-14 16:16: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의 식품 해외사업 성공 사례가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조명됐다.

CJ제일제당은 식품사업의 글로벌 확장 노력과 성과가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연구 사례로 선정, 강의에 활용됐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 해외성공 사례 하버드에서 소개,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1537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선호</a> "K푸드 세계화 속도"
▲ CJ제일제당의 식품 해외사업 성공 사례가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육에서 소개됐다. 이선호 CJ제일제당 식품성장추진실장이 연구 사례집 제작에 참석했다.  

국내 식품기업이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연구 사례로 다뤄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연구는 ‘CJ제일제당:글로벌식품 리더십을 향한 여정(CJ Foods: The Path to Global Food Leadership)'이라는 제목으로 발간됐다. 하버드 경영대학원 소속의 포레스트 라인하르트 교수, 소퍼스 라이너트 교수, 슈 린 연구원 등이 공동집필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7대 전략품목(만두, 치킨, 김, 즉석밥, 김치, 롤, K소스)을 앞세워 해외시장을 개척한 성과 및 비결 등이 담겼다.

이선호 CJ제일제당 식품성장추진실장 경영리더도 사례집 제작에 참여해 사업 현황과 성장 전략 등을 소개했다.

사례집은 10일(현지시각) 하버드 경영대학원 경영자 교육프로그램에서 기업인 180여 명을 대상으로 처음 공개됐다. 

이날 프로그램 참석자들은 CJ제일제당의 슈완스 인수 과정과 현지 시장에서의 성과, 글로벌 브랜딩·마케팅 전략 등을 짚어봤다. 

CJ제일제당이 △인수합병(M&A)과 신사업 직접투자 중 어디에 중점을 두어야 할지 △K푸드의 정체성을 지키는 것과 현지화 전략 사이의 균형을 어떻게 잡을 지 등을 토론했다.

이선호 실장은 사례집을 통해 "한국 문화에 관심이 세계적으로 퍼지며 CJ제일제당은 해외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게 됐다"며 "K푸드를 즐기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도록 '한국 식문화 세계화'에 속도를 내겠다"고 전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한세실업 김동녕 18년만에 대표이사로 경영 복귀, 3인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
LG전자 조주완 "스마트팩토리 반도체·제약 등으로 확장, 누적 수주 1조 눈앞"
하나증권 "한미약품 내년에도 자회사의 매출 및 이익 개선, R&D 이벤트 지속"
현대면세점 첫 연간 흑자 가시권, 박장서 신라·신세계 빠진 인천공항점 들어앉나
IBK투자 "현대그린푸드 영업일수 효과를 감안해도 긍정적 실적, 구조적 경쟁력 확대"
IBK투자 "네이버, AI·커머스·GPU 인프라 3대 성장축"
울산화력발전소 붕괴로 매몰자 9명 중 4명 구조, 이재명 "구조에 자원 총동원"
[6일 오!정말] 민주당 이기헌 "죄가 있다면 배가 나온 죄밖에 없다"
IBK투자 "카카오게임즈 올해는 메마른 시기, 내년 신작 모멘텀 싹트다"
IBK투자 "현대백화점 본업 성장성 유지, 지누스 부담은 지속될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