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매직, 가전품목 3개 영업권 400억 받고 경동나비엔에 매각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4-01-03 17:09: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네트웍스 자회사인 SK매직이 가전품목 3개 영업권을 경동나비엔에 매각한다.

SK네트웍스는 자회사 SK매직이 사업구조 재편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일부 품목 영업권을 경동나비엔에 매각키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SK매직, 가전품목 3개 영업권 400억 받고 경동나비엔에 매각
▲ SK매직이 가전품폭 3개 영업권 400억 받고 경동나비엔에 매각했다. 사진은 화성공장. 

SK매직은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영업권을 400억 원을 받고 경동나비엔에 양도한다.

SK매직은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등 가전사업 부문을 정리하고 향후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렌털 중심의 제품군에 집중한다.

또 모회사인 SK네트웍스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인공지능(AI)과 같은 신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개발에 주력한다.

SK네트웍스는 SK매직을 매각할 뜻이 없다는 점도 밝혔다.

SK네트웍스는 “SK매직 매각을 검토하고 있지 않으며 SK매직의 핵심 영역인 렌탈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인공지능(AI) 등 신기술과 접목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주력 자회사로 지속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오래 기다렸던 초격차를 위한 큰 결정"
IBK투자 "크래프톤, 이제 '서브노티카2'에 깊에 빠질 시간"
비트코인 시세 역대 최고가로 '미지의 영역' 진입, "큰 폭 조정 불가피" 분석도
[초격차 스타트업] 위의석 세나클 대표 클라우드 EMR 플랫폼 이끈다,"의료계 데이터 ..
[한국갤럽] D-11일 후보 지지도, 이재명 45% 김문수 36% 이준석 10%
[한국갤럽] D-11일 정당 지지도 민주당 42% 국힘 36%, 오차범위 안
중국 전기차와 반도체 '덤핑'에 G7 공동대응 시사, "공정한 경쟁환경 중요"
삼성전자,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 국내 출시
영화 '미션 임파서블:파이널레코닝' 야당 제치고 1위 등극, OTT '귀궁' 1위 유지
WSJ "주한미군 4500명 철수 방안 검토", 한국 국방부 "논의된 사항 없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