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배틀로얄 게임 '이터널리턴' 개발사인 님블뉴런이 이스포츠 기여 공로로 정부 표창을 받았다.''
넵튠은 개발자회사 님블뉴런이 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 김승후 님블뉴런 대표이사가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님블뉴런은 이터널리턴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회사로 게임 서비스 초기부터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마케팅을 폈다.
특히 경기도와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등 지자체와 협업한 행사를 개최해 지역 이스포츠 균형 발전에 기여했다고 평가받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3년 12월 발간한 '지역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 파급효과 및 성과지표 연구' 보고서에서 '이터널 리턴'이 대전 지역 대표 이스포츠 여건 강화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2023년 10월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된 이스포츠 대회 '시즌 1 파이널 IN 대전'은 이틀 동안 누적 시청자 53만 명을 모으기도 했다.
김승후 님블뉴런 대표이사는 "2024년에는 지자체와 더욱 효과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준비하고 있다"며 "수도권과 지방을 가리지 않고 이터널 리턴을 사랑해 주시는 사용자들을 만나겠다"고 밝혔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