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만능 가사도우미 역할하는 '스마트홈 AI 에이전트' 제품 공개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3-12-27 14:21: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만능 가사도우미 역할을 하는 스마트홈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LG전자는 내년 세계 최대 전자박람회 ‘CES2024’에서 생활가전 사업의 목표인 ‘가사 해방을 통한 삶의 가치 제고’ 실현을 도울 ‘스마트홈 AI(인공지능) 에이전트’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 만능 가사도우미 역할하는 '스마트홈 AI 에이전트' 제품 공개
▲ LG전자 스마트홈 AI 에이전트 제품 모습. < LG전자 >

스마트홈 AI 에이전트는 스마트홈 허브를 포함해 생활전반에 도움을 주는 만능 가사생활도우미 역할을 맡아 스마트홈의 가치를 높인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스마트홈 AI 에이전트는 고도화된 로봇 및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됐다.

두 다리에 달린 바퀴와 자율주행 기술을 통해 집안 곳곳을 자유롭게 이동한다.

또한 스마트홈 AI 에이전트는 음성·음향·이미지 인식 기술을 접목한 멀티 모달 센싱과 첨단 인공지능 프로세스를 토대로 사용자의 상황과 상태를 정교하게 인지할 수 있다.

특히 미래형 스마트홈 허브로서 가전과 사물인터넷기기를 편리하게 연결하고 제어하도록 돕는다.

제품에 탑재된 카메라와 스피커, 다양한 홈 모니텅링 센서는 집안 곳곳의 실시간 환경데이터를 수집하고 가전 제어에 도움을 준다.

스마트홈 AI 에이전트는 고객이 집밖에서 원격으로 반려동물을 점검하고 특정공간에 조명을 켜거나 에어컨을 가동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기존의 스마트홈 허브보다 훨씬 능동적으로 동작하는 스마트홈 AI 에이전트를 통해 가사 해방을 앞당기고 반려가전으로서 고객과 교감하며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스마트홈 AI 에이전트는 LG전자가 가사 해방을 위해 끊임 없이 연구해 낳은 결과물이다”며 “고객이 더 스마트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4401만 원대 하락, 아사히 "일본정부 가상화폐 105종 금융상품 인정 ..
롯데·HD현대 석화 사업재편 이번주 확정 전망, 구조조정 첫 사례 임박
WSJ "테슬라, 미국에서 생산하는 전기차에 중국산 부품 전면 배제 추진"
서울 아파트 청약 1순위 경쟁률 136.02대 1, 지방 32배로 역대급 격차
'AI·경력직 선호'에 청년 고용률 하락 심각, '1년 이상 백수' 46.6%
은행 주담대 금리 2년 만에 6% 넘겨, 대출 문턱 더 높아진다
민주당 한정애 "대미투자특별법안 12월 통과 노력" "3차 상법개정 12월 처리 가능성..
서울 마지막 유휴지 '용산국제업무지구' 27일 첫 삽, 이르면 2030년 입주
대기업 3분기 영업이익 1년 전보다 22% ↑, 삼성전자·SK하이닉스 반도체 투톱이 견인
삼성전자 3분기 누적 모바일 AP 매입액 11조로 사상 최대, 지난해 비해 25% 이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