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관광공사가 추천하는 K-패션 쇼핑 꿀팁은, 성수동서 니트·명동서 화장품

주하영 기자 juhyhy@businesspost.co.kr 2023-12-22 12:12: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관광공사가 추천하는 K-패션 쇼핑 꿀팁은, 성수동서 니트·명동서 화장품
▲ 한국관광공사가 12월22일 패션 디자이너 장명숙 씨와 협업해 외국인들에게 패션 쇼핑 노하우를 제공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한국관광공사>
[비즈니스포스트] 한국관광공사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K-패션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전문가의 패션 쇼핑 노하우를 제공하는 영상을 올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2일 장명숙 패션 디자이너가 출연해 한국 패션 쇼핑의 다양한 꿀팁을 알려주는 ‘Add to Kart’ 영상을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인 ‘imagine your korea’에 공개했다.

장 디자이너는 한국인 최초로 밀라노에서 유학한 패션 컨설턴트로 93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밀라논나’(Milanonna)로도 활동한 바 있다. 

장 디자이너는 영상을 통해 오랫동안 해외 패션업계에서 일했던 경험을 토대로 한국에서 쇼핑을 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안했다.

장 디자이너는 서울 성수동·가로수길에서 취향에 맞는 니트 구매를 추천했다. 인사동에서 즐길 수 있는 한복 체험이나 명동에 즐비한 로드샵 화장품 매장도 소개했다.

또 부산 센텀시티를 방문해 질 좋은 청바지를 구매한 다음 백화점 안에 위치한 수선집에서 빠르게 수선할 수 있는 팁도 공개했다. 부산 국제시장에서 빈티지 목도리를 구입하라고 추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장 디자이너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는 ‘즉시환급 사후면세 서비스’도 안내했다. 즉시환급 사후면세 서비스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출국 전 별도 세금 환급 절차 없이 물품 구매 시점에 환급액이 차감된 할인 금액으로 결제가 가능한 제도다.

김경주 한국관광공사 런던지사장은 “영국 등 유럽에서는 K-패션과 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최근 들어 레트로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다”며 ”소비자 취향을 잘 아는 한국 패션산업 전문가의 조언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더 쉽고 편리하게 한국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하영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