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이랜드, 티니위니 빠진 중국사업 어떻게 보완하나

신동훈 기자 dhshin@businesspost.co.kr 2016-09-02 19:44: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랜드그룹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알짜 자회사인 중국  티니위니를 매각하면서 앞으로 중국사업을 어떻게 전개해 나갈지 주목된다.

신동기 이랜드그룹 재무총괄(CFO) 대표는 2일 티이위니 매각 기자회견에서 "티니위니 매각을 통해 중국 이랜드가 현지에서 어느 정도의 가치를 인정받는 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티니위니를 능가할 만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2의 성장동력인 유통사업에도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랜드, 티니위니 빠진 중국사업 어떻게 보완하나  
▲ 박성수 이랜드그룹 회장.
티니위니는 중국에서 지난해 1300개의 직영매장을 통해 매출 4218억 원, 영업이익 1120억 원을 냈다.

이랜드그룹은 단기적으로 뉴발란스 등 중국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내고 있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업을 강화해 티니위니 매각에 따른 매출손실을 만회하는데 힘을 쏟을 것으로 보인다.

이랜드그룹은 중국에서 40여 개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 연간  매출 1천억 원을 넘는 브랜드가 7개에 이른다. 특히 뉴발란스는 올해 매출 5천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고 이랜드와 스코필드도 각각 매출 4천억 원대와 2천억 원대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뉴발란스의 경우 중국 매출규모가 이미 티니위니를 넘어섰다"며 "당장은 티니위니가 내던 매출이 중국사업 실적에서 빠져 나가겠지만 중국에서 이미 자리를 잡은 다른 브랜드들로 실적을 만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랜드그룹은 중장기적으로 모던하우스 등 신규 브랜드들을 계속 선보이며 유통망도 꾸준히 확대해 중국사업에서 성장을 꾀하겠다는 전략을 세워놓고 있다.

이랜드 관계자는 "7개의 중국 유통점이 새로 출점을 기다리고 있는데 유통점 하나 당 연간 1천억 원대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동훈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