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이마트, SSG닷컴, G마켓 등 신세계그룹 ‘유통 3사’와 신제품을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폭신 왕만두 2종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쭈꾸미곱창새우전골) 등 제품 5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이마트, SSG닷컴, G마켓 등 신세계그룹 유통 3사와 공동기획한 제품 5종. < CJ제일제당 > |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과 신세계 유통 3사가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내놓은 제품이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신세계그룹과 올해 6월 협약을 맺고 상품개발과 마케팅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폭신 왕만두(고기·김치)'는 발효 반죽을 사용했다. 큼직하게 썰어 넣은 재료를 만두소에 적용했다. 전자레인지에 1분30초 정도 조리하면 먹을 수 있다.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는 CJ제일제당의 제품 ‘스팸’을 ‘고메 디트로이트 피자’에 토핑으로 올려놓은 사각피자이다.
'스팸 튀김'은 스팸에 쌀가루 튀김옷을 입혀 조리한 냉동식품이다. 에어프라이어로 7분(10개 기준) 조리하면 먹을 수 있다.
'쭈곱새'는 사골육수에 해산물, 곱창을 넣고 끓인 냉동 밀키트 제품이다. 급속 냉동한 야채가 별도로 제공한다.
CJ제일제당은 공동기획 제품 외에도 △플랜테이블 국물요리 2종(육개장·미역국) △플랜테이블 캔햄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등을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2개월동안 선론칭하고 있다.
▲ 20일 서울의 한 이마트 지점에서 CJ제일제당과 신세계 유통 3사가 공동기획한 제품 스팸 튀김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 <비즈니스포스트> |
공동 기획 제품 출시 및 선론칭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에서는 30일까지 가격 할인 및 1+1행사, 시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SSG닷컴에서는 블랙프라잉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3만 원 이상 구매 시 3천 원 할인쿠폰 지급 등을 제공한다.
앞서 CJ제일제당이 올해 8월 출시한 '비비고 붕어빵'은 선론칭 2개월동안 누적 판매량 약 25만 개를 달성했다. '비비고 납작교자' 역시 같은 기간 누적 판매량 14만 개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품과 유통 분야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보유한 두 기업이 공동 개발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