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포스코이앤씨 '오티에르' 시그니처 감각으로 구체화, 향기 이어 음료·음악 개발

류수재 기자 rsj111@businesspost.co.kr 2023-11-20 16:14: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포스코이앤씨가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를 감각으로 구체화하는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향기에 이어 이번에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낸 음료와 음악을 선보였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9월 오티에르 시그니처 향기 ‘오티에르 엘릭서’를 공개한 뒤 고객들의 오감을 자극하기 위해 시그니처 음료와 음악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 '오티에르' 시그니처 감각으로 구체화, 향기 이어 음료·음악 개발
▲ 사진은 포스코이앤씨의 오티에르 시그니처 커피 '플로르'
(Flore).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단순 기호식품을 넘어 오티에르만의 고품격 감성과 가치를 담아낸 커피 플로르(Flore)와 달콤한 휴식을 선사하는 티 문(Moon) 두 종류의 음료를 선보였다. 

오티에르 시그니쳐 커피는 꽃과 풍요의 여신인 플로르에서 그 이름을 따왔고 앤트러사이트와 포스코이앤씨가 공동개발했다. 

시그니쳐 커피에서 느껴지는 농후하고 무게감 있는 꽃 향이 감각을 넘어 감성을 자극하도록 했으며 오티에르의 `특별한 경험`이라는 고품격 감성과 예술적 장인인 아르티장(artisan)의 정신을 담았다고 포스코이앤씨는 설명했다.

오티에르 시그니쳐 티 문(Moon)은 제로웨이스트 홍보대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국내 저명 유현수 한식 셰프가 이끄는 `두레유`와 포스코이앤씨가 공동개발했다.

또한 대중음악과 클래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곡가이자 연주자인 정재일 음악감독과 함께 시그니처 음악 ‘포 오티에르’(For Hauterre)도 개발했다. 이는 새벽부터 밤까지 오티에르에서 보내는 하루라는 서사를 품은 음악이다. 

오티에르의 시그니쳐 음악은 현재 더샵갤러리2.0의 1층 웰컴 홀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 오티에르 브랜드에 적용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더샵갤러리 4층에는 정재일 감독의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도 마련돼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더샵갤러리 1층 공간에서 오티에르 향기와 음악, 음료를 즐기면서 오티에르의 고품격 브랜드 분위기를 떠올리길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이 더샵갤러리에 방문하셔서 `고객이 머무는 고품격 주거공간을 넘어 공간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오감의 만족까지 생각하는 오티에르의 세심한 품격`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