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이 청년과 청소년의 생계와 진로개척을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우리 사회 청년과 청소년이 미래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 꿈.꾸.당(堂)’ 1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 우리은행이 우리 꿈.꾸.당(堂)’ 1기를 모집한다. <우리은행> |
‘우리 꿈.꾸.당(堂)’은 우리은행이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손잡고 생계와 가족돌봄, 자립 준비 등 위기에 직면한 청년과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 시작하는 중장기 사회공헌사업이다.
‘우리 꿈.꾸.당(堂)’에 선발되면 생계유지와 가족 돌봄과 맞춤형 멘토링, 셀럽 강연, 교육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특히 특정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지원자에게는 재능계발을 위한 심화교육 및 각 분야 전문가의 1대1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고 설명했다.
모집대상은 10세에서 24세까지 청년과 청소년이다. 15일부터 12월7일까지 모집하며 서류 검토와 면접을 통해 최종선발한다. 세부모집 내용은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 꿈.꾸.당(堂)’ 1기는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진로탐색 및 재능계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산어촌 지역 주민을 선발할 계획을 세워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세대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청년과 청소년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 꿈.꾸.당(堂)’ 1기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