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3-10-27 10:58:48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동서식품이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KANU)’와 관련해 신제품 출시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동서식품은 10월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와 차를 부드럽게 조합한 카누 라떼 신제품 2종 ‘카누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와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 동서식품이 10월 출시한 신제품 '카누 에스프레스 밀크티 라떼'(왼쪽)와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 <동서식품>
동서식품에 따르면 ‘카누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는 밀크티와 커피의 맛이 만난 제품이다.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는 커피와 제주산 유기농 말차를 조화한 제품이다.
카누 라떼는 이번에 발매한 신제품 2종을 통해 모두 11종의 다양한 라떼 제품을 갖추게 됐다.
카누는 2000년대 들어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젊은층을 중심으로 원두커피가 인기를 얻는 것에 착안해 동서식품이 2011년 출시한 제품이다. 원두커피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 고품질 원두를 사용한다.
카누는 가장 대중적인 맛의 ‘카누 다크 로스트’와 ‘카누 마일드 로스트’, ‘카누 라이트 로스트 아메리카노’ 등 총 3종의 아메리카노 제품을 갖추고 있다.
동서식품은 꾸준한 시장조사와 소비자 분석을 진행하며 △카누 디카페인 △카누 미니 △카누 시그니처 등의 제품도 출시했다.
카누 시그니처는 동서식품의 50년 커피 제조 기술을 집약해 카페 아메리카노의 맛과 양을 그대로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커피다. 커피 추출액을 얼려 수분을 제거하는 향보존동결공법과 저수율 추출공법 등을 적용해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다고 동서식품은 설명했다.
동서식품은 12월까지 소비자 리워드 이벤트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이벤트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포인트를 쌓아 원하는 스페셜 굿즈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올해는 ‘카누와 함께하는 뜻밖의 여정’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카누 아메리카노, 카누 시그니처, 카누 라떼 등을 구매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카메라, 캠핑용품, 캐리어 등 매달 피크닉, 여행 및 캠핑, 릴렉싱이라는 테마에 맞는 특별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옥지성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카누는 고품질의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아메리카노와 라떼, 카누 시그니처 등 다채로운 종류를 갖춰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며 “올 가을에는 카누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따뜻하고 여유로운 커피 한 잔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