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활동할 대학생 홍보단을 모집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멜론 서포터즈' 14기 20명을 오는 11월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0월23일 밝혔다.
▲ 멜론 서포터즈 13기 단원이 5월 대구힙합페스티벌에 참석해 인증사진을 남기고 있다. <멜론매거진 갈무리> |
지원자는 자신의 이력과 음악취향을 어필하는 자기소개서, 서포터즈 활동을 하며 시도해보고 싶은 자유 형식 기획서를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멜론 서포터즈는 2010년 시작해 올해 14년 째인 대학생 홍보 프로그램이다.
서포터즈에 선발된 학생들은 약 1년 동안 멜론 뮤직어워즈 2023 리포터 활동을 비롯해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아티스트와 공연을 취재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멜론의 마케터들과 함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를 위해 필요한 공연과 페스티벌, 뮤지컬 티켓, 멜론 음악이용권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SNS(사회관계망) 계정에서 가장 먼저 멜론 관련 소식을 전파하고 홍보하면서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도 있다. 멤버들은 이에 필요한 멜론매거진 에디터 및 DJ 크리에이터로서 활동도 지원받게 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멜론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멜론의 웹진인 '멜론매거진'에서 다루고 있다. 멜론매거진에서 서포터즈 13기 멤버들이 남긴 인터뷰와 지난해 활약상도 만나볼 수 있다.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