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웨어러블 헬스케어 서비스를 내놓으며 건강관리사업을 강화한다.
KT는 25일 서울 광화문에서 '퓨처포럼'을 열고 스마트밴드를 손목 등에 착용하면 이용자의 운동정보를 측정해주는 웨어러블 서비스 ‘네오핏(NEOFIT)’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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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는 25일 서울 광화문에서 퓨처포럼을 열고 웨어러블 건강관리 서비스 '네오핏'을 공개했다. 사진은 모델이 네오핏을 시연하는 모습. |
네오핏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스마트밴드 기기로 구성된다.
스마트밴드를 통해 이용자의 움직임 100여 종류를 자동으로 인식해 스마트폰 앱에서 활동량과 부위별 운동량 등의 데이터를 보여준다. 또 이를 분석해 체중감량, 스트레칭 등 운동 목적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관련 동영상도 제공한다.
KT는 네오핏에 적용된 모션 인식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개발했다. 제품 제조는 중국회사가 맡았다.
차동석 KT 헬스케어사업담당 상무는 “기존의 스마트밴드보다 인식할 수 있는 운동의 종류를 크게 늘렸다”며 “데이터 분석기술을 고도화해 이용자에 따른 편차를 줄이고 정확한 동작 인식이 가능하게 했다”고 말했다.
KT는 9월 안에 네오핏을 출시하기로 했다. 앞으로 스포츠와 유통 등 업계와 연계해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KT는 건강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대구시와 협력해 건강관리 시범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지난해 의료진단회사 젠큐릭스와 합작해 엔젠바이오를 설립했다. 엔젠바이오는 올해 6월 유방암 유전자 검사제품을 내놓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헌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