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한섬 서울 성수동에 플래그십 '이큐엘 그로브' 오픈, MZ 고객 접점 확대

배윤주 기자 yjbae@businesspost.co.kr 2023-09-04 13:48: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성수동에 MZ 특화 플래그십스토어를 연다.

한섬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자체 온라인 편집숍 EQL의 첫 MZ 특화 플래그십스토어 이큐엘 그로브(EQL GROVE)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한섬 서울 성수동에 플래그십 '이큐엘 그로브' 오픈, MZ 고객 접점 확대
▲ 한섬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자체 온라인 편집숍 EQL의 첫 MZ 특화 플래그십스토어 EQL GROVE를 오픈했다. <한섬>

이번에 선보이는 EQL GROVE 매장은 성수동에 위치한 패션 편집숍 가운데 최대 규모인 1653㎡(약 500평)로 공간 및 MD 구성 모두 MZ 고객을 타깃으로 한 것이 특징이다.

한섬 관계자는 “세분화된 MZ 고객들의 취향을 겨냥해 다양한 신진 브랜드들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선 매장 구성의 경우 쇼핑과 식음료(F&B)를 동시에 즐기는 MZ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판매 매장과 별도로 카페 공간을 선보였다. 음료를 비롯해 케이크 및 파이 등 디저트류를 판매하는 공간으로 한섬이 매장 안에 F&B 복합 공간을 운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1층과 2층에는 총 495㎡(약 150평) 규모의 팝업 전용 공간을 각각 조성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기로 했다. 

MD 구성 역시 MZ 고객들의 취향에 초점을 맞췄다.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쏠티페블’과 주얼리 브랜드 ‘엉썽’ 등 단독 브랜드 10여 개를 비롯해 한섬이 직접 큐레이션한 국내외 패션 라이프스타일 인기 브랜드 100여 개를 선보인다.

한섬은 이번 EQL GROVE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인다. 특히 MZ 고객들이 많이 찾는 서울 성수동을 활용한다.

20일 자사 온라인 전용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런던 언더그라운드’의 오프라인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 2024년 상반기에는 미국 편집숍 ‘키스’ 국내 1호 매장을 오픈한다.

한섬 관계자는 “EQL GROVE를 통해 성장 잠재력 있는 신진 브랜드들이 고객 반응을 살펴 오프라인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며 “한섬은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

최신기사

인천공항 사장 이학재, 이재명 국토부 업무보고 질타에 페이스북으로 반박
포스코 포항제철소 3파이넥스공장, 폭발·화재 사고 1년 만에 가동 재개
두산에너빌리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점검, 3곳과 '성과공유 계약' 체결
LG전자-서울대 '시큐어드 AI 연구센터' 설립하기로, 보안 기술 고도화 추진
민주당 국힘의 '통일교 특검' 요구 선그어, "수사 진행 중" "정치공세 불과"
삼성물산 폴란드 기업과 협력, 유럽 소형모듈원자로 시장 진출 속도
이마트24 케이크 사전예약 및 주류·안주 할인행사, 연말 홈파티 수요 공략
현대차 신형 '디 올 뉴 넥쏘',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등급 획득
신동빈 롯데그룹 '디자인 전략회의' 개최, 브랜드 경쟁력 강화전략 논의
현대차 브라질에서 올해 판매량 20만 대 달성 유력, 토요타 넘고 4위 지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