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골프존데카,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 적용한 거리측정기 국내 최초 출시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8-31 17:40: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기업 골프존데카가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을 적용한 거리측정기를 내놨다.

골프존데카는 31일 국내기업 최초로 손떨림 방지 기술이 적용된 거리측정기 ‘에임L30스테빌라이즈드’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골프존데카,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 적용한 거리측정기 국내 최초 출시
▲ 골프존데카가 내놓은 거리측정기 '에임L30스테빌라이즈드'. <골프존데카>

골프존데카에 따르면 이 제품은 한국 거리측정기 브랜드로는 최초로 광학적 이미지 안정화 기술의 하나인 ‘SCT’이라는 손떨림 방지 기술을 적용해 강한 흔들림에도 안정감 있는 목표물 포착을 가능하게 해준다.

최신 골프버디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필드에서 우수한 거리측정 능력을 보여준다고 골프존데카는 덧붙였다.

에임L3스테빌라이즈드에는 프리미엄 기능이 대부분 적용됐다. 녹색과 붉은색 2가지 색상의 OLED 뷰파인더로 높은 명암비와 선명하고 뚜렷한 시야를 확보해 주야간 환경에서 사용 편의를 더했다는 것이 골프존데카의 설명이다.

초고석 거리 측정 기술이 적용돼 0.15초 만에 거리 측정이 가능한 것은 물론 측정 단위도 10cm로 더욱 세밀해졌다. 최소 측정 거리 2m로 짧은 퍼팅 거리를 측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대 900m까지의 목표물도 잘 포착한다. 

측정 버튼을 길게 누르기만 하면 ‘핀 파인더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돼 목표지점과 핀 주변 장애물이 있어도 핀까지의 거리를 정확히 측정한다.

진동 알림으로 목표물 포착 여부를 알 수 있는 기능과 생활 방수 성능도 갖췄다. 간편한 버튼 조작으로 슬로프 기능을 적용해 측정하고자 하는 지점까지의 경사와 거리를 계산하고 보정된 거리도 알 수 있어 코스 공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주명 골프존데카 대표이사는 “에임L30스테빌라이즈드는 대한민국 거리측정기 브랜드로는 최초로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을 적용했고 프리미엄급 디자인과 기능들을 총망라한 골프버디 거리측정기의 끝판왕이다”라며 “앞으로도 골프존데카는 첨단 기술에 대한 꾸준한 연구 개발 및 투자를 통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고 골프 거리측정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금융시장 대전환 강조한 양종희 진옥동, KB 신한 'AI' 리딩 경쟁 불꽃 튄다
엔비디아 '루빈' 시리즈 HBM4 역할 강조, "블랙웰 대비 메모리 대역폭 3배"
미국 기업들 지난달 데이터센터용 전력에 수십억 달러 써, 전기료 급등 원인
신한금융 경찰청과 금융범죄 예방 유공자 포상, 진옥동 "사회적 책임 실천"
비트코인 1억3561만 원대 횡보, 전문가 "1월 말까지 사상 최고치 경신 가능"
한화시스템 작년 필리조선소 손실에 실적 '주춤', 손재일 올해 천궁Ⅱ·K2 수출 확대에..
강원랜드 리더십 공백 장기화, 'K-히트 마스터플랜' 초반 동력 약해져
통일교·신천지 정교유착 합수본 출범, 검·경 47명 규모에 남부지검장이 본부장 맡아
올해 CES 주인공은 '로보틱스', 증권가가 꼽는 국내 로봇주 원픽은 '현대차'
한화로보틱스 4년만에 적자 끊을지 주목, 우창표 공급처 확대와 통합 로봇 솔루션으로 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