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넥슨코리아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로 웹소설을 제작했다.
넥슨코리아는 메이플스토리를 모티브로 한 웹소설 ‘메이플스토리:최후의 모험가’를 22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 넥슨코리아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만든 웹소설을 네이버시리즈에 연재한다. '메이플스토리:최후의 모험가' 이미지. <넥슨코리아> |
웹소설 메이플스토리:최후의 모험가는 메이플 월드 영웅들이 검은 마법사를 막아내지 못했다는 새로운 스토리 설정을 기반으로 원작과 다른 세계관을 담고 있다.
넥슨코리아는 이번 작품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최후의 모험가 ‘엘 팜’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가 전개된다고 소개했다.
메이플스토리:최후의 모험가는 8월22일 네이버시리즈에 10화 분량이 공개되며 6주 동안 매일 1화씩 무료로 연재된다. 10월3일부터 공개되는 분량은 유료로 서비스 된다.
이번 작품은 ‘마운드 위의 절대자’, ‘킬 더 히어로’ 등을 연재한 작가 ‘디다트’가 집필했고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을 만든 레드아이스스튜디오가 제작을 맡았다.
넥슨코리아는 레드아이스스튜디오와 함께 메이플스토리:최후의 모험가를 소재로 한 웹툰도 올해 안에 출시한다는 목표로 제작하고 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