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편의점에서도 판매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08-02 11:08: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사내 독립기업(CIC) 브랜드 ‘얼티브’의 유통채널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제품 2종을 편의점에서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편의점에서도 판매
▲ CJ제일제당 사내 독립기업의 브랜드 '얼티브'가 내놓은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이 편의점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사내벤처 프로젝트 이노100(INNO100)을 통해 ‘팀 얼티브’를 첫 사내벤처로 선발했다. 얼티브는 지난해 6월 첫 제품 얼티브 플랜트유를 시작으로 얼티브 오리지널, 얼티브 바리스타, 얼티브 비건 프로틴(초코·커피) 등의 제품을 내놓았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팀 얼티브가 올해 6월 공개한 고단백 식물성 음료이다. 현미, 완두, 작두콩 등의 식물성 단백질을 사용해 한 팩에 단백질 21g을 함유한다. 

와디즈에서 펀딩을 통해 우선 선보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펀딩 금액 5500만 원을 달성했다. 이후 CJ더마켓, G마켓, 롯데온, 네이버 등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 입점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29만 개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얼티브 비건 프로틴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우선 '한강 나이트워크', ‘부산 나이트워크’ 등에서 소비자들에게 ‘얼티브 플랜트유’ 제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8월 말에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유투브애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과 비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식물성 단백질 음료를 언제 어디서나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편의점 입점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얼티브 플랜트유'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절차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국내 3대 신용평가사, LGCNS 신용등급 전망 'AA- 긍정적' 상향 조정
현대차그룹 유럽 4위 '위태', 도요타 하이브리드 약진에 소형 전기차로 맞불
윤석열 내란 혐의로 대통령실 7년 만에 압수수색, 경호처 거부로 차질 빚어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8%대 내려, 신성델타테크 18% 급등
한덕수 "12·3 계엄 선포 전 정상적 국무회의 운영되지는 않았다"
'계엄 핵심' 김용현 극단적 선택 시도하다 저지 당해, 법무부 "건강 양호"
[11일 오!정말] 이재명 "탄핵으로 정치 불확실성 해소, 경제회복 전제조건"
테슬라 중국에서 12월 첫째 주 판매 호조, 연말 할인정책 효과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