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편의점에서도 판매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08-02 11:08: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사내 독립기업(CIC) 브랜드 ‘얼티브’의 유통채널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제품 2종을 편의점에서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편의점에서도 판매
▲ CJ제일제당 사내 독립기업의 브랜드 '얼티브'가 내놓은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이 편의점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사내벤처 프로젝트 이노100(INNO100)을 통해 ‘팀 얼티브’를 첫 사내벤처로 선발했다. 얼티브는 지난해 6월 첫 제품 얼티브 플랜트유를 시작으로 얼티브 오리지널, 얼티브 바리스타, 얼티브 비건 프로틴(초코·커피) 등의 제품을 내놓았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팀 얼티브가 올해 6월 공개한 고단백 식물성 음료이다. 현미, 완두, 작두콩 등의 식물성 단백질을 사용해 한 팩에 단백질 21g을 함유한다. 

와디즈에서 펀딩을 통해 우선 선보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펀딩 금액 5500만 원을 달성했다. 이후 CJ더마켓, G마켓, 롯데온, 네이버 등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 입점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29만 개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얼티브 비건 프로틴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우선 '한강 나이트워크', ‘부산 나이트워크’ 등에서 소비자들에게 ‘얼티브 플랜트유’ 제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8월 말에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유투브애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과 비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식물성 단백질 음료를 언제 어디서나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편의점 입점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얼티브 플랜트유'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국민의힘 탈당 "김문수에 힘 모아달라", 김문수 "뜻 존중"
고려아연 한진그룹과 '파킹 거래설' 반박, "법적 문제 없고 투자수익 상당"
산업장관 안덕근 "미국에 관세 면제 재차 요청, 다음 주 6개 분야 본격 협의"
호반그룹 대항 LS그룹 한진그룹 동맹, LS 대한항공에 650억 교환사채 발행
영풍·MBK 고려아연의 정석기업 투자 공격, "한진가 상속세 지원 위해 파킹딜"
키움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140만 원, 밀양 2공장 증설로 세계 공급 증가"
DS투자 "농심 2분기부터 본격적 실적 턴어라운드, 해외에서 수익성 확대"
DS투자 "삼양식품 2분기 수출 성장 지속, 불닭 소스 수출 증가도 긍정적"
IBK투자 "엔씨소프트 4분기 신작 출시, 내년 매출 목표 2조 실현 가능성 높아"
서희건설, 4249억 규모 오산 원동7구역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신축공사 수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