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카드 간편결제 플랫폼 브랜드 '하나페이'로, 31일까지 기념 이벤트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3-07-12 09:05: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나금융그룹의 간편결제(Pay, 페이) 플랫폼 브랜드가 기존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바뀌었다. 

하나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간편결제 플랫폼 브랜드를 ‘원큐페이’에서 ‘하나페이’로 변경하고 생활여정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위한 개편작업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카드 간편결제 플랫폼 브랜드 '하나페이'로, 31일까지 기념 이벤트
▲ 하나금융그룹의 간편결제 플랫폼 브랜드가 하나페이로 바뀌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앞으로 브랜드 통일성 및 인지도를 높이고 간편결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가 3월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하나페이 브랜드 선호도(76.3%)가 원큐페이(23.7%) 브랜드 선호도보다 높았다. 

특히 하나카드 잠재 고객군의 하나페이 브랜드 선호도는 더욱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하나카드는 설명했다. 

하나페이 모바일앱은 브랜드 변경과 함께 UX(사용자경험)와 UI(사용자인터페이스)도 크게 바뀌었다.

먼저 메인 화면인 ‘마이’에는 하나카드만의 특화 서비스인 소구력 높은 여행과 직구, AI(인공지능) 추천 맛집, 모바일신분증 등 생활과 여행에 밀접한 서비스가 전면에 배치됐다. 

또 오프라인 결제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QR 결제화면도 최적화했다. 

체크카드 잔액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하나카드는 잔액 부족으로 카드결제 오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하나카드는 하나페이의 새 출발을 기념해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페이 신규 고객 가운데 이벤트 스탬프 모으기에 성공한 선착순 3천 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기존 고객 대상으로는 모바일앱 내 럭키볼을 모으면 선착순 1만 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스틱바 쿠폰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하나페이가 하나금융그룹의 간편결제 플랫폼이자 생활여정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전국 맛집 지도 서비스’, ‘혜택 있는 해외직구’ 등 생활 속 즐거움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교보증권 "현대백화점, 백화점은 든든하고 면세는 살아나고 지누스는 잘하고"
삼성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점유율 70%, 판매량 2배 더 늘릴 것"
유진투자 "오리온 중국 성장률 하락, 털고 일어나 달리면 된다"
하나증권 "KT밀리의서재 통신사 해킹 반사수혜, 밸류 리레이팅 구간"
"간암치료제 포기는 없다" 진양곤 3번째 도전, 내년 글로벌 신약 3개 이상 출시
[전국지표조사] D-12일, 호감도 이재명 46% 김문수 33% 이준석 27%
[전국지표조사] D-12일, 차기 대선 놓고 정권교체 55% vs 정권재창출 34%
[전국지표조사] D-12일, 당선가능성 이재명 67% 김문수 23%
비트코인 시세 올해 21만 달러로 상승 가능성, "기관 투자자가 강세장 주도"
한은 '지분형 모기지 사업' 출자 공식 부인, 차규근 "가계부채 자극 우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